예언가 옥택연 능력에 관한 세계관 총정리! 시청자 관심 UP!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예언가 옥택연 능력에 관한 세계관 총정리! 시청자 관심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더게임_예언가능력집중탐구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MBC더게임_예언가능력집중탐구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더 게임: 0시를 향하여’가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극 중 옥택연의 죽음을 보는 능력에 관한 모든 것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극본 이지효, 연출 장준호, 노영섭, 제작 몽작소, 이하 ‘더 게임’)가 본격 2막 돌입과 함께 더 치밀해지고 강렬해진 서스펜스와 스릴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이 가운데 스토리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는 예언가 옥택연이 지닌 특별한 능력에 대한 궁금증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극 중 옥택연이 분한 김태평의 직업은 예언가라 할 수 있다. 미래 전체가 아닌 상대방의 눈을 통해 그 사람의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물. 매일 아침 거울을 통해 보이는 자신의 죽음에 태평은 ‘왜?’라는 질문을 갖는다. 내가 왜 그 곳에서 저렇게 죽는지 알아가는 것, 그리고 태평이 보는 사람들의 죽음 직전의 순간이 왜 그러한 모습이 되었는지 과정을 알아가는 과정은 ‘더 게임’만이 지닌 특별함이자 가장 큰 축이다. 이에 ‘더 게임’ 측이 집중 탐구를 통해 죽음의 순간을 보는 능력에 대한 모든 것을 짚어봤다.

#죽음을 보는 방법 및 대상

사람의 눈을 직접 보거나 혹은 사진, 영상에서 상대의 눈을 보면 그 사람의 죽음 직전의 순간이 보인다. 단, 사람이 아닌 것은 보이지 않는다.

극 중 태평(옥택연)의 능력이 사진을 통해서도 예견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종종 드러났었다. 생매장 위기에 처했었던 미진(최다인)의 사건으로 인해 ‘0시의 살인마’ 사건을 알게 된 태평은 그 연결고리를 찾기 위해 조사를 하던 중, 신문 속 사진을 통해 20년 전 일곱 번째 피해자를 죽인 진범의 얼굴을 봤었다. 그리고 지난 방송에서는 자살이라는 부검 결과를 받은 백선생(정동환)의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기 위해 태평은 그의 사진을 찾아냈고, 이를 통해 도경(임주환)이 살인범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예언 속 죽음이 언제인지도 알 수 있는가?

죽는 순간에 때를 가늠할 만한 달력이나 시계가 있다면 언제 죽는지 유추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때를 정확히 알기는 어렵다.

이는 태평이 준영(이연희)와 첫 공조를 하게 되는 생매장 사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태평은 우연히 마주친 미진이 좁은 관에 갇혀 생매장 된다는 것을 예견했고, 관 안에 함께 들어있었던 핸드폰 속 시간을 통해 그 죽음이 0시에 일어난다는 것을 알아냈고, 이는 곧 20년 전 발생했던 0시의 살인마 사건과 관련되어 있음을 의미했다. 이어 새롭게 바뀐 미진의 죽음 속에서 본 시계가 7시를 가리키고 있었고, 이후 이 시간이 4시로 바뀐 것을 보기도 했다.

#예언가 옥택연의 운명론

주어진 죽음의 운명은 절대 바뀌지 않는다. 하지만 자살과 살인 등의 죽음은 인간의 의지에 의해 바뀔 수 있다.

태평은 자신과 같은 능력을 지니고 있었던 백선생으로부터 인간의 죽음은 절대 바뀌지 않는다는 가르침을 받았었다. 때문에 지금까지 살인, 자살과 같은 죽음을 보았어도 타인의 죽음에는 관여하지 않았다. 하지만 운명처럼 준영을 만나게 되고, 그녀와 함께 미진을 구해낸 이후 ‘살인이 의도’된 죽음, 즉 자살과 살인 같은 죽음은 인간의 의지에 의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태평은 도경의 죽음이 자신을 인질로 삼은 그가 경찰들에게 포위된 채 자살을 선택한다는 것을 예견했고, 이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직감했다. 이를 막기 위해 노력했지만 끝내 도경이 백선생을 죽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두 남자의 대결은 전면전을 시작했다. 과연 태평이 예고된 이들의 비극을 막고 인간의 의지에 의해 바뀔 수 있는 죽음이 있다는 운명론을 또 한번 입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옥택연이 이연희의 죽음을 볼 수 없는 이유

자신으로 인해 죽게 되는 사람의 죽음은 볼 수 없다.

태평이 처음으로 설렘의 감정을 느끼게 된 준영의 죽음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극 초반부터 배치되었던 가장 큰 미스터리 요소다. 이 미스터리의 키는 태평과 같은 능력을 가졌었던 백선생이 쥐고 있었다. 태평과 준영의 인연이 악연이라며 더 이상 만나지 말라는 그의 경고에도 두 사람의 마음은 점점 깊어져 갔고, 이에 백선생은 자신만이 알고 있었던 비밀을 털어놨다. 그 사실에 충격을 받은 것도 잠시, 태평은 그녀의 죽음을 막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다 할 것을 다짐했다. 결국 백선생은 준영을 따로 만나 태평으로 인해 죽게 된다는 것을 말해주면서 절대 죽지 말라고 당부한다. 그리고 도경에 의한 죽음을 미리 알고 있었던 백선생은 태평에게 남긴 유서를 통해서도 “네 잘못이 아니다. 부디, 네 사랑을 지키렴”이라고 남겨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울컥하게 만들었다. 때문에 태평이 자신으로 인해 죽게 되는 사람의 죽음은 볼 수 없다는 능력 법칙을 깨고 사랑하는 사람을 지킬 수 있을 것인지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후반전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될 관전 포인트로 손꼽힌다.

한편, 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는 20일 밤 8시 55분에 19-20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