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콜센터 공무직 일반상담관 채용 공고(장애인 제한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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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콜센터 공무직 일반상담관 채용 공고(장애인 제한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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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영사콜센터에서 근무할 일반상담관(장애인 제한경쟁)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일반상담관
 ○ 채용 인원 : 1명
 ○ 근무 개시(잠정) : 2020. 1월 중
 ○ 자격 요건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으로서 장애인 복지법에 의하여 시.군.구(읍.면,동 주민센터) 등록한 사람 중 보조인 없이 업무수행이 가능한 사람
     - 야간, 휴일 교대근무 및 비상근무가 가능한 자
     - 사건·사고 상담업무를 진행하는데 지장이 없는 자
     - 워드프로세서 작업에 지장이 없는 자
     - 정확한 상담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
     - 기타 영사콜센터 업무 수행에 지장이 없는 자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 콜센터 근무 유경험
     ·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공무직
 ○ 계약기간 : 채용일~기간의 정함이 없음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적용

                      (수습 기간 중 업무 능력 부족이나 직무수행태도의 불량 등의 이유로 계속 근무가 어려울 경우 계약 해지 가능)
 ○ 월 기본급 : 외교부 관련 규정상의 보수액 범위내
 ○ 근무시간 : 09:00~18:00 (주5일 근무, 초과근무 시 별도수당 지급)
 ○ 근무지 : 외교부 영사콜센터(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39 대한 상공회의소 12층)

3. 담당 업무
   ○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상담업무, 특이민원 보고서 작성
   ○ 영사 업무 관련 일반상담 안내​

4. 서류 접수
 ○ 접수처 : rhko18@mofa.go.kr로 이메일로 제출 
    - 마감 : 2020.1.16.(목), 12:00까지
       ※ 지원자가 최소인원에 미달할 경우, 접수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
    - 파일명은 “해외안전지킴센터(영사콜센터)_성명(일반상담관)”으로 표기
 ○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 채용지원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절차 등 필요사항은 기재 이메일로 공지함)
    - 자기소개서 1부  
       ※ 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해당사항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부
    - 장애인 등록증 사본 1부(미 제출시 서류전형 적격자로 인정되지 않음) 
    - 심사우대사항 서류(해당자에 한함)
    - 경력 증빙 서류(해당자에 한함)

5. 선발 절차
 ○ 1차 서류전형 실시(1.16.), 2차 면접 실시(1.17.)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메일 또는 유선) 예정
 ○ 응시원서와 함께 첨부된 ‘면접 음성테스트’ 지문을 본인 목소리로  녹음하여 파일(mp3 또는 wav) 첨부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영사콜센터 (02) 2040-1332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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