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콜센터 공무직 (스페인어)통역상담관 채용 공고
영사콜센터 공무직 (스페인어)통역상담관 채용 공고
  • 박현석 기자
  • 승인 2020.01.11 11: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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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영사콜센터에서 근무할 스페인어 통역상담관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스페인어 통역상담
 ○ 채용 인원 : 1명
 ○ 근무 개시(잠정) : 2020. 2월 중
 ○ 자격 요건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통역업무 수행에 지장이 없는 스페인어 구사 능력자(면접시 테스트 있음)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 콜센터 근무 유경험자
     · 통역업무 유경험
     ·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공무직
 ○ 계약기간 : 채용일~기간의 정함이 없음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적용

                     (수습 기간 중 업무 능력 부족이나 직무수행태도의 불량 등의 이유로 계속 근무가 어려울 경우 계약 해지 가능)
 ○ 월 기본급 : 외교부 관련 규정상의 보수액 범위내
 ○ 근무시간 : 월 평균 주간 8회, 야간 8회  교대근무
      - 주간 근무시간(08:00~20:00),야간 근무시간(20:00~08:00) * 휴게2시간
       ※ 탄력적 근로시간제 적용하며 초과근무 시 별도 수당 지급

 ○ 근무지 : 외교부 영사콜센터(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39 대한 상공회의소 12층)

3. 담당 업무
 ○ 재외국민 대상 통역 서비스 제공(사건/사고 등)  
 ○ 해외 주요 언론사 사건/사고 모니터링 및 수집
 ○ 영사 업무 관련 일반상담 안내 (한국어)
 ○ 영사콜센터 방문 외국인 리셉션 업무 등
 ○ 외교부 업무 협조 지원 등(번역, 비상근무 등)
 ○ 영사 업무 관련 사건사고, 일반상담 안내 (한국어)
 ○ 외국인의 외교부 관련 문의 응대

4. 선발 절차
 ○ 1차 서류전형 실시(1.16.), 2차 어학 및 면접 실시(1.17.)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메일 또는 유선) 예정
 ○ 어학 및 면접 심사 통과자는 신원조회 후 최종 채용 결정

5. 서류 접수
 ○ 접수처 : rhko18@mofa.go.kr로 이메일로 제출 
    - 마감 : 2020.1.16.(목), 12:00까지
       ※ 지원자가 최소인원에 미달할 경우, 접수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
    - 파일명은 “해외안전지킴센터(영사콜센터)_성명(스페인어통역)”으로 표기
 ○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 채용지원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절차 등 필요사항은 기재 이메일로 공지함)
    - 자기소개서 1부  
       ※ 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해당사항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경력 증빙 서류(해당자에 한함)
    - 심사우대사항 서류(해당자에 한함)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부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영사콜센터 (02) 2040-1332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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