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의 EKP(Enterprise Knowledge Portal)시스템은, KTF와 관련 협력사 임직원들 간의 정보 공유 및 업무 처리를 위해 제공되는 IT 시스템들의 집합체를 말한다.이번 계약의 대상이 되는 5개 시스템은, 그룹웨어 및 지식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KTF 전용 포탈 시스템, 종합 인사 시스템, 업무 프로세스 전사화 지원 및 표준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BPM 시스템, IT 사업 관리를 지원하는 시스템, 그리고 KTF 관련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공유 전용 웹 사이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 KTF 는 이러한 5 개의 시스템을 부분 별로, 국내 대형 SI 업체를 포함한 몇 개의 업체를 통하여 나누어 관리 하여 왔다.이번 통합 유지 보수 계약을 통하여 시스템의 운영 효율성을 높여, 이를 통하여 사용자 만족도와 서비스 가용성을 향상 시킬 수 있게 된다. 또한, KTF 측은 올해를 ‘통합 유지 보수 체계 정착의 원년’으로 정하고, 개발과 운영의 역할을 분리 하는 모델을 적용하며, IT 프로세스 (ITIL – IT Infrastructure Library) 역량을 강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핸디소프트 황의관 대표이사는, “지난 4월 ‘종합 IT 솔루션 및 SI 서비스 기업’을 표방한 이후, 대형 SI 업체들이 독차지 하던 분야에서, 다른 중소 SW전문 기업에게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 라고 밝히며,“핸디소프트의 중•장기적 사업 발전 전략에서 유지 보수 및 SI 서비스 영역에 대해 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핸디소프트의 BPM 솔루션을 도입한 KTF의 BPM 사례는, 지난 2006년에 BPM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인 ‘2006 Global Awards for Excellence in BPM & Workflow’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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