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조직의 승패는 청렴이다’
이천시,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조직의 승패는 청렴이다’
  • 송은경 기자
  • 승인 2019.12.20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모습 /이천시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및 공직유관 단체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5급이상 간부공무원 등 4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하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인 어울림교육개발원 배정애 원장이 맡아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에 대하여 강의하였으며, 법 개정내용 및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반사례와 갑질에 대한 사례 등을 설명하여 참석한 직원들로 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청렴교육은 ‘조직의 승패는 청렴이다’라는 주제로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사전예방 및 부정청탁 근절을 위한 교육을 하였으며,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의 생활속 실천방안을 제시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공공기관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여 직원들의 이해를 높였으며, 연말연시 전 직원의 음주운전 근절 및 설명절 금품수수 금지 등을 당부하며 교육을 마무리 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내 갑질 행위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으며, 그 동안 청렴을 저해하던 관행 등에서 벗어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교육은 연말연시 및 설명절을 앞두고 실시한 청렴교육으로 모든 공직자가 청렴의식을 공유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