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 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동산 투자의 성공은 절세에서 결정된다!”
- “부동산 투자 성공 여부는 세금이 좌우한다”

도서출판미래지식은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을 사고팔 때 혹은 보유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세금이다. 자칫 “세금 그게 얼마나 되겠어?”하고 우습게 보았다가는 엄청난 세금이 나와 자칫 자금 계획이 틀어질 수도 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서 세금 또한 오르고, 정부가 세금을 통해 부동산 규제 정책을 펼치기 시작해 이제 세금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분야가 되었다. 부동산 투자의 성패가 절세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부동산 전문 투자자가 아닌 일반 사람들은 보통 부동산을 사고파는 일이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이미 계약을 한 뒤에 뒤늦게 세금에 대해 인지하고 그제야 줄여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세금은 계약하기 전에 알고 대비해야 절세가 가능하다. 나라에서 정하는 세금은 이미 부과되고 난 후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다음에야 돌릴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니 부동산을 전문으로 사고파는 게 아닌 일반 사람들도 부동산 세법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어야 재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부동산 관련 세금 정책은 정부가 바뀔 때마다, 시장이 변할 때마다 수시로 바뀐다. 이렇게 급변하는 세법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세금 구조를 이해하고 기본 내용을 틈틈이 공부해야 한다.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는 부동산 전문 투자자뿐만 아니라 부동산을 사고팔거나 보유한 사람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세금 관련 법과 절세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앞으로 시행될 2020년에 바뀔 세법에 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며 세금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게 돕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세금은 꼭 내야 하며, 당연한 우리의 의무이다. 하지만 합법적인 방법으로 세금을 줄일 수 있다면 되도록 절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게 우리의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길이다.

◇부동산 세금 전문가와 부동산 투자 전문가의 공저

부동산 세금 관련 내용은 아주 복잡하고 자주 바뀌기 때문에 세무사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다. 그것도 부동산 관련 전문 세무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부동산 세법은 아무리 세무사라도 전문가가 아니면 헷갈리게 마련이다.

이 책의 저자는 17년 동안 부동산 전문 세무사로 일해 왔으며, 현재 각종 부동산 세미나와 세무 강연을 통해 세법에 대해 강의를 한다. 또한 부동산 특강 전문 강사로 부동산 전망 및 은퇴 세미나를 1000회 이상 개최한 더리치에셋 대표인 황태연 저자는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전문 부동산 컨설턴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부동산 관련 전문가 둘이 머리를 맞대고 저술한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에는 부동산에 관해 꼭 알아둬야 할 세법과 절세의 기술을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부동산을 사고팔 때 또는 보유할 때 부동산 세법을 알고 모르고는 그 수익률에서 하늘과 땅 차이가 난다. 당장 필요하지 않다고 해도 틈틈이 부동산 세법을 공부하며 절세의 기술을 익혀두자.

◇지은이

·전병억
세무법인 한울 대표 세무사이다. 2002년 세무사에 합격 후 선배 세무사 사무실의 시보로 들어가 실전 세무 일을 익혔다. 이곳에서 아파트 부지를 매입 후 재분양하는 양도소득세 분야의 일을 하다 보니 자연스레 양도소득세 전문 세무사로 나아갔다. 17년간 부동산 전문 세무사의 길을 걸으며, 2016년부터는 각종 부동산 세미나에서 세무 강연을 하는 등 세무 전문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밖에도 한국세무사회 감리위원, 한국감정원 타당성 심의위원,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고문 세무사, 강남대학교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외래교수로 출강하였으며, 춘추관법정연구회 조세법 강사, 정앤이학원 조세법 강사로 활동했다.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이며, 부동산 특강 전문 강사로 부동산 전망 및 은퇴 세미나를 1000회 이상 개최했다. 건축, 시행, 개발 전문가로서 고객들의 투자를 도와주고, 건축, 시행, 개발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한다. 부동산 전문 방송인 SBS CNBC TV ‘고민타파 부동산 해결사들’, 한국경제 TV ‘부동산 재테크 NOW’, ‘성공투자 부동산 재테크’, 이데일리 TV ‘부동산 연구소’, ‘부동산 따라잡기’, RTN 부동산 경제 TV ‘부동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매물 와이드’, MTN TV ‘부동산 가이드’, 그 외 MBN, 서울경제 TV, 토마토 TV 부동산 방송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또한 다수의 부동산 관련 칼럼을 작성하는 컬럼니스트이자 부동산 저술가이기도 한 황 대표는 오늘도 저술과 방송, 각종 세미나를 진행하며 투자자의 미래 부동산 전망에 매진하고 있다. 저서로는 ‘100세 시대 부동산 은퇴설계’, ‘2030년 서울부동산 플랜’ 등이 있다.

◇차례

들어가는 말

1. 절세가 필수인 부동산 투자
 · 세금을 내는 사람이 행복하다
 · 절세에도 전략이 숨어 있다
 · 정부 정책에서 세금이 보인다
 · 부동산 세금 기초부터 이해하기
 · 세금은 전문가와 상의하라
 · 분양권과 입주권에 따르는 세금

2. 취득세 및 보유세 절세 전략
 · 집을 살 때 내는 취득세
 · 보유세의 모든 것
 · 부동산이 많다면 종합부동산세를 확인하라
 · 주택을 보유하면서 내는 종합소득세
 · 주택 수와 월세에 따라 달라지는 주택임대 소득

3. 양도소득세 절세 전략
 · 양도소득세 기본 원리 이해하기
 · 각종 공제를 통한 양도소득세 줄이기
 · 1세대 1주택 비과세 요건 알기
 · 장기보유특별공제 제대로 알기
 ·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피하기

4. 비주택 세금의 모든 것
 · 세금에서 예외 없는 비 주택 영역
 · 상가 세금의 핵심을 파악하라
 · 부가가치세를 주의해야 할 오피스텔

5. 부동산 1인 법인이 대세
 · 부동산 1인 법인의 장단점
 · 부동산 1인 법인 설립 방법
 · 1인 법인의 부동산 투자법
 · 운영 및 관리 노하우가 중요한 법인

6. 주택임대사업자 활용하기
 · 주택임대사업자 제도 살펴보기
 · 세금 전 영역에서 주택임대사업자의 장점
 · 세상에 공짜는 없다, 주택임대사업자의 의무

7. 증여, 상속 관련 세금 알아보기
 · 상속세와 증여세 길라잡이
 · 상속세도 전략이 필요하다
 · 효과적인 증여세 전략 세우기
 · 자금 출처에는 성역이 없다

사례로 찾아보는 세금 관련 Q&A
2020년부터 바뀌는 세법

맺음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