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교육도 e-러닝 시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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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교육도 e-러닝 시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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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여 누구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광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광고교육(e-러닝)을 시작한다.

이는 온라인 시대에 걸맞게 광고교육생의 저변을 늘리고 대국민 공공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2018 방송통신광고비조사에 따르면, 2019년 모바일 광고비(추정치)는 3조 5,978억원으로 전년 대비 10.5% 이상 증가하는 등 광고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다.

이러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온라인 광고교육(e-러닝)은, 수강생이 광고에 대한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광고기획의 이해’, ‘디지털광고 기초’, ‘미디어플래닝 기초’, ‘광고카피&크리에이티브’, ‘on-life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등 총 5개 과정으로, 광고교육원 최우수 강사진이 최근 광고계 이슈 및 사례를 중심으로 생생한 강의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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