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드론 아카데미 교육 효과‘톡톡
고흥군, 드론 아카데미 교육 효과‘톡톡
  • 박현석 기자
  • 승인 2019.07.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전원 시험 합격
- 하반기 관내 초·중생 및 공직자 대상 드론 교육 계속 진행 -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드론산업의 기반조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학생 및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드론 아카데미를 꾸준하게 운영해 온 결과,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생을 다수 배출하는 등 그 효과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나고 있다. 

군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 관내 일반 주민 15명을 대상으로 교육비 중 50%를 군비로 지원하여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하였으며, 15명 전원이 실기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합격생 중에는 농사를 짓는 어르신부터 시작해서 이제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까지 다양한 층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3주간 습득한 드론 비행기술을 농업 및 취업 등 각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군민 60명의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생을 배출하였으며, 공공분야에서도 공무원 250명에 대하여 직무교육을 실시해왔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전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작년부터 2년 연속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해서 총 13명의 학생이 지원을 받는 등 관내 드론 활용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가 서울 무역전시 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 ‘2019 고졸성공취업대박람회’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군 관계자는 “고흥이 드론산업의 중심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드론을 활용한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미래 선도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및 양질의 일자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에서는 하반기에도 관내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교육』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드론 미래인재 양성교육』을 운영하여 공공분야 드론 활용서비스 질적 향상과 드론산업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