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기본 제공되는 업무용 메신저가 신규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업무용 메신저는 반응형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와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적용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사용 중인 PC나 태블릿, 모바일 화면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크기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100% 연동된다.
기업 측은 "고객사 사용자들의 Mac OS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사항이 반영되어 다른 그룹웨어에서 지원되지 않는 Mac OS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소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준 것이 눈에 띈다"고 말하며 "추가 편의사항으로는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 붙여넣기(Excel 표, PowerPoint 슬라이드 등)가 가능해 업무 진행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최근 기업의 소통 도구가 메일에서 메신저로 그 비중이 점차 커지는 추세이며, 다우오피스 고객들도 사용하는 메뉴 중 메일, 전자결재 다음으로 메신저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용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업무용 메신저는 신규 고객사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사의 경우에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무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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