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월요병 치료제-뚫어뻥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진짜 꿀잼은 지금부터가 본격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식 월요병 치료제-뚫어뻥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진짜 꿀잼은 지금부터가 본격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본격 후반전 돌입에 앞서,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조장풍’만의 특별한 관전 포인트 세가지를 공개했다.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극본 김반디┃연출 박원국)은 전직 유도선수 출신인 체육교사가 근로감독관이 된 이후 사회의 악덕 갑질과 한판 승부를 벌이는 유쾌하고 통쾌한 스토리로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부터 단 숨에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스펙타클한 전개와 더불어 김동욱을 중심으로 김경남, 류덕환, 박세영, 이원종, 오대환, 설인아, 유수빈, 김시은 등 캐릭터 싱크로율 200%를 자랑하는 배우들의 불꽃 열연, 그리고 감각적인 연출까지 더해진 완벽한 삼박자 조화로 최강의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에도 대한민국의 뜨거운 감자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우리 사회의 갑질 문제와 근로감독관이라는 신선한 직업군을 소재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는 동시에 짜릿하고 통쾌한 사이다 매력으로 대리만족을 선사하며 안방극장에 폭발적인 ‘조장풍’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이제 막 반환점을 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본격 후반전 시작에 앞서 드라마의 매력과 재미를 배가시킬 3가지 시청 포인트를 전격 공개한다.

POINT1. #리얼한 현실반영200% #공감지수 업그레이드 #통쾌+짜릿 대리만족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지금까지 대한민국이 현재 겪고 있는 악덕 갑질 문제를 소재로 이를 응징하는 과정을 유쾌하고 통쾌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대리만족감을 선사했다. 극 중에서 그려진 운전기사의 폭행을 일삼고, 근로자들의 안전은 무시한 채 업무 강행을 요구하고, 알바비 착복부터 임금 체불은 물론이거니와 버스요금 3100원을 떼 먹었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부당 해고를 하는 사업주와 권력을 이용해 직원들에게 폭언, 폭행을 하는 재벌들의 갑질 횡포 등은 비단 드라마 속 판타지에 국한된 것이 아니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우리가 매일 보는 뉴스를 통해 접했고,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실제 갑질 횡포 사례들을 드라마 스토리에 적절히 녹여내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배가 시켰다. 뿐만 아니라 그 뉴스에 함께 분노했던 모든 국민들에게 짜릿한 대리만족감까지 선사해 안방극장을 더욱 열광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인 후반전 시작을 앞두고 있는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사회풍자 코미디드라마라는 장르적 특성을 더욱 돋보이게 할 근로감독관 조진갑(김동욱)의 활약 속에서 우리의 현실을 엿보고, 그를 통해 더욱 짜릿하고 통쾌한 대리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특히 극 중에서 지금까지 조진갑이 통쾌한 응징을 했던 상도여객부터 휴먼테크, 티에스까지 모두 대기업 명성그룹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지금부터 거대한 권력과 부를 앞세워 갑질 횡포를 벌이는 사회의 악(惡)과 본격적인 한판 승부를 시작하는 조진갑의 갑질 응징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공감과 대리만족감을 선사할 예정. 이는 판타지라 할 지라도, ‘이런 근로감독관 한 명쯤 꼭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은 작품의 기획의도를 고스란히 반영한 대목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POINT2. #김동욱X김경남 브로맨스 #기상천외 로맨스(?) #갑을기획 팀케미 #다채로운 케미열전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또 하나 놓쳐서는 안될 시청 포인트는 바로 김동욱을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케미의 향연이다. 지금까지 갑질 응징 과정에 있어서 김동욱과 김경남, 그리고 갑을기획 패밀리의 브로맨스와 팀케미가 빛을 발했다면, 앞으로는 이들의 더욱 짙어진 우정과 의리가 느껴지는 케미를 비롯해 김경남과 설인아의 예측 불가 로맨스 라인, 아직 끝나지 않은 김동욱과 오대환의 앙숙 케미, 그리고 점차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한 류덕환과의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케미까지 다양한 케미 열전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더욱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그 중심축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김동욱과 다양한 캐릭터들 사이에서 묻어져 나오는 희로애락 감정들은 시청자들을 ‘장풍 홀릭’에 빠지게 만드는 것은 물론 극의 몰입도 역시 동반상승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POINT3. #월요병치료제 #뚫어뻥드라마 #스트레스를 한 방에! #초강력 장풍 사이다

이제 막 전반전을 마무리 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월요병 퇴치 드라마’, ‘월요병 치료제’, ‘뚫어뻥 드라마’, ‘핵사이다 갓띵작’이라 불린다. 이는 그만큼 극 전개에 있어서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주는 짜릿하고 통쾌한 역대급 사이다 매력을 선사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 때문에 이제 본격 후반전을 앞두고 있는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마지막 후반전 관전 포인트는 단연 더욱 업그레이드 된 장풍 사이다 매력을 빼놓지 않을 수 없다. 특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초자연적인 힘을 발휘해 갑질을 응징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하게 법의 테두리 안에서 그들을 응징하기 때문에 김동욱에게는 ‘현실 맞춤형 히어로’라는 닉네임이 생겼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조장풍’만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사이다 매력에 시청자들은 ‘장풍 사이다’라 일컬으며 그에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내고 있다.

무엇보다 후반전에서는 한층 더 강력해진 재벌 갑질 응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느낄 통쾌하고 짜릿함은 더욱 배가될 예정이다. 때문에 앞으로 더욱 화끈해진 ‘초강력 장풍 사이다’를 작렬할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더욱 기대된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지지와 응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오는 5일(일), 6일(월) 스페셜 편성을 준비했다. 먼저 5일(일) 오후 3시 15분부터 14-16회가 재방송된다. 6일(월)에는 오전 11시 10분부터 본방송에 나가지 못했던 장면들까지 포함된 1회~16회 한 방에 몰아보기가 120분간 방송된다. 마지막으로 6일(월) 17-18회 본방송에 앞서 밤 9시 25분부터는10~16회의 핵심 장면들을 모은 30분 하이라이트가 방송될 예정이다. 여기에 10시부터 바로 17-18회 본방송이 이어진다. 이처럼 본방송에 들어가지 못한 미공개 장면까지 추가된 하이라이트 방송으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완전정복 DAY를 완성하며 본격적인 후반전에 화력을 더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