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상공인 민원 콜센터 개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주시 소상공인 민원 콜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6일 오후 지역인사, 소상공인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소상공인 민원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소상공인 민원 콜센터’는 최저임금 상승과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소득 및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방안으로 지난해 8월 조규일 시장의‘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시민과의 데이트’추진 시 소상공인의 건의사항을 받아들여 개소하게 됐다.

소상공인 민원 콜센터(☎746-7779/7793)에서는 세무, 노무, 법률 등의 전문 상담위원을 위촉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상설(공휴일 제외) 운영되는 ‘소상공인 전용 무료 콜센터’및‘찾아가는 소상공인 무료 상담소’를 운영한다.

주요상담 내용은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 등 권익보호에 관한 사항 ▲소상공인 애로사항 및 정책건의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를 위한 세무·회계 및 법률상담 등이다.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 및 소상공인 스스로 소통과 혁신을 통한 경영 마인드를 기르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지난해 4월 발대식을 거쳐 8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단체로 등록했다.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명예회장 김한기씨는 이날 기념사에서 “이번 콜센터 개소식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체계적인 단체로 도약하여, 소상공인 개개 업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축사에서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가 진주경제의 버팀목이 되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피해구조 및 권익보호에 앞장서 줄 것”과 “소상공인 육성자금지원,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제로페이 사업 등 소상공인을 위한 시책들을 소상공인들이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소통의 가교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