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빛가람 시대 개막
나주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빛가람 시대 개막
  • 홍의현 기자
  • 승인 2019.01.31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번째 공공기관 혁신도시 이전 완료 … ‘혁신도시 시즌1’마침표
- 나주시 환영 행사 개최, 임직원 축하 꽃다발 전달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계획 마지막 주자인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하 농기평)이 지난 28일 신청사 이전을 완료하고, 첫 업무를 시작했다.

이로써 지난 200711월 첫 삽을 떴던 빛가람 혁신도시는 13년여 만에 16개 공공기관 이전을 완료, 참여정부시절부터 국토균형발전의 일환으로 추진했던 혁신도시 시즌1’을 마침내 완성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농기평 임직원들의 첫 출근길을 축하하기 위해 28일 오전 830분부터 농기평 신청사에서 환영행사를 가졌다.

강인규 시장은 이날 오경태 농기평 원장에게 축하 꽃다발을 전달하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나주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김선용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시 공직자들도 출근하는 임직원들에게 장미꽃을 일일이 전달하며 환영 인사에 동참했다.

강 시장은 “16개 공공기관이 모두 이전을 완료함에 따라 빛가람 혁신도시가 비로소 완전체, 제 모습을 갖추게 됐다.”면서, “농업과 식품산업, R&D분야 최고의 공공기관이 호남을 대표하는 농업도시 나주로 이전하게 되어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 농기평의 빛가람 시대 개막을 축하했다.

오경태 농기평 원장도 혁신도시에 마지막으로 이전했지만, 나주와 함께 상호 발전하고, 농식품 R&D 분야 최고 기관으로 도약하겠다."며 이전 포부를 밝혔다.

농기평 이전에 따라, 빛가람 혁신도시는 한전, 한전KDN, 전력거래소 등 에너지 기능군() 4개 기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등 농·생명 기능군 5개 기관, 국립전파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방송통신 기능군 4개 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문화예술 기능군 2개 기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금융 기능군 1개 기관으로 총 16개 공공기관 입지를 완료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