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스포츠마케팅 통해 지역상권 ‘심폐소생정책’ 본격 추진
청양군, 스포츠마케팅 통해 지역상권 ‘심폐소생정책’ 본격 추진
  • 양승용 기자
  • 승인 2019.01.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 개최의 직간접적 경제유발 효과 185억 원, 지역상권 활성화와 군민 자긍심 높이는데 큰 효과
전국 복싱팀 동계훈련장
전국 복싱팀 동계훈련장

청양군이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지역상권 ‘심폐소생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첫 단추로 17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전국 복싱팀 동계합동훈련으로 끼운다.

이번 합동훈련에는 아산시 신정중학교 등 중등부 19팀, 대구체고 등 고등부 13팀, 경운대학교 등 대학부 2팀, 국군체육부대 등 실업부 9팀 포함 총 39팀에서 선수 442명이 참여한다.

선수들은 청양군민체육관을 비롯해 칠갑산, 백세공원 등지에서 강도 높은 체력훈련과 스파링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한다.

선수들은 전국 각지에서 2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지리적 장점을 바탕으로 잘 갖춰진 훈련시설과 쾌적한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청양군에 만족해하고 있다.

지역주민들 또한 밝은 표정과 넉넉한 인심으로 선수단을 응원하면서 고마움을 사고 있다.

복싱팀 동계훈련에는 지난해에도 남원시청을 비롯해 49팀 440명이 참여해 기량을 닦았고, 그 결과 각종 국제대회와 국내대회 메달 획득으로 이어졌다.

군은 지난해 복싱을 비롯한 각 종목경기(전국 및 도 단위) 51회를 개최해 선수·임원, 응원단 등 4만3000여 명의 방문을 받았다. 대회 개최의 직간접적 경제유발 효과는 185억 원에 이르렀으며, 이는 지역상권 활성화와 군민 자긍심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