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잡는 남양분유, 사카자키균 검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기잡는 남양분유, 사카자키균 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유가 치사율 50%에 달하는 생화학무기로...

 
   
     
 

아기분유가 치사율 50%에 달하는 생화학무기로 변해...

신생아 및 유아의 주식인 분유에서 치사량 최고 50%를 보이는 사카자키균이 검출되 사회적 충격을 주고 있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지난 7일 남양유업의 '알프스 산양분유'에서 사카자키균이 검출됐다고 발표했다.

사카자키균은 패혈증이나 심할 경우 뇌수막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치사율은 20~50%에 이르는 치명적인 균이다. 이 균은 지난 1961년 학계에 처음 보고된 이후 영유아를 중심으로 모두 51명의 감염자가 발생해 15명이 숨졌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이번이 처음 발견됐다.

이번에 조사된 제품은 시중에 판매되는 전체 47개 조제분유 가운데 34개로 이 중 유일하게 남양유업의 분유만이 사카자키균이 검출됐다.

또 판매금지 및 회수조치가 취해진 제품들도 4월 18일자로 만들어진 1차 제품에 한정돼 있어 불량 제품이 나올 가능성은 농후하다.

남양유업측은 이번사태에도 불구하고 자사가 보유한 주가를 우려, 제대로 된 해명을 하기보다 감추기에 급급한 모습을 보였다.

더군다나 남양에서 제조한 다른 분유에서도 다량의 특이한 이물질이 발견되어 남양유업분유 전 제품 및 제조 전 과정에 대한 철저한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물질 검출 신고를 받고 확인을 나간 남양유업측의 직원은 교묘한 방법으로 이물질을 은폐하여 증거를 인멸하는 등의 의혹을 사고 있다.

이에 남양유업측은 아직 어떠한 대책도 내놓지 못한체 사건축소에만 급급한 모습을 보이며, 보상기준 및 절차도 확립되지 않은 상황에서 항의하는 소비자들에게 아기가 아프고 난 뒤 연락을 하면 치료비를 부담하겠다는 등의 대책없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에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안티 남양분유’ ‘남양유업 안티’ ‘남양분유 피해사례’ 등의 사이트들을 잇따라 개설하면서 손해배상 청구 및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다.

그동안 시중가의 2배이상을 호가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이미지만을 믿고 아이에게 좋은것을 먹이겠다는 마음으로 남양분유를 사먹인 부모들은 내가 사먹인 분유가 우리아이를 죽이고 있을줄은 상상도 못했다는 반응이다.

이에 경기도 성남시에 사는 강지원(28, 여)씨는 “도대체 어떤 분유를 먹여야 되는 겁니까. 아기들이 먹는 음식으로 장난치는 겁니까. 위생관리는 하긴 하는 건지…. 당장 손해배상소송이라도 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nools' 님은 "그동안 넉넉치 않은 살림에도 불구하고 내 아이에게만은 좋은것을 먹이려 비싼 분유를 먹였건만, 여리디 여린 아이가 먹는 분유를 생화학무기로 만들고도 당신들이 분유를 만든다고 할수 있는지 궁금하다"며 "죄를 인정하기도 전에 사건을 은폐하려는 행동을 하고도 앞으로 계속 장사할수 있느냐"며 분노를 유감없이 표명했다.

한편 할인점 및 대형 유통업체들은 사카자키균이 검출된 제품군만 아니라 남양유업의 모든 제품을 환불조치 취해 지난 주말 이마트에서만 판매된 남양유업 분유량은 전주 대비 30%가량 주는 등, 남양유업측의 피해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태제 2006-09-13 13:14:23
남양유업 위치 보기 => 남양유업본사#이고시오

ㅋㅋㅋ 2006-09-13 13:58:04
제목한번 거창하게 달았네요..
식약청에 근무했던 친구가 말해준 것이니까 거의 정확한 정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척으로 완전히 제거는 불가능에 가까움.


발병시사망률: 20~25%정도로 알려짐( 살아도 뇌에 치명적이라..저능아정도........위험한균임)

아직 국내 발병자 없음...

세계적으로 20여명 사망함...80년대 부터 나온 수치임.

즉....잘 걸리지 않고...걸리면 죽는게 낳다고 생각할 정도임...

항생제 내성을 띠는 균도 다량 존재함..

치료는 항생제 투여이나 내성균으로 인해 치료 불가능일 확률 있음.

Enterobacter sakazakii......잘 알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남양유업 분유 "사카자키균" 검출…감염시 치사율 "최대 50%"" - 네이버 지식iN)


이향원 2006-09-13 14:16:04
ㅋㅋㅋ 님 그니까 신생아에겐 단 1g 이라도 무지하게 위험하단 말씀이시죠??

ㅋㅋㅋ 2006-09-13 14:38:40
뭐야.. 글 내용이 달라져 있네...

지금 발견된 산양분유의 사카자키균은 300g에 한마리정도.
감염 가능하려면 최소 1,000~100,000정도 섭취시 가능성 있음
(WHO의 쥐 실험 결과...)
공기중, 작업환경, 채소류, 육류, 치르류에 까지 발견될 정도로 상재되어 있는균.
재거가 어려움...내용은 전공적인 내용이 강해서...이해시키기 어려움...
세척으로 완전히 제거는 불가능에 가까움.
=> 70도로 가열시에 사멸함.(견디는 놈들도 있음...대략 전멸한다고 봄)
감염률: 아주 낮음....에이즈에 걸릴확률보다 낮다고 보면됨...
발병시사망률: 20~25%정도로 알려짐( 살아도 뇌에 치명적이라..저능아정도........ 위험한균임)
아직 국내 발병자 없음...
세계적으로 20여명 사망함...80년대 부터 나온 수치임.
즉....잘 걸리지 않고...걸리면 죽는게 낳다고 생각할 정도임...
항생제 내성을 띠는 균도 다량 존재함..
치료는 항생제 투여이나 내성균으로 인해 치료 불가능일 확률 있음.
Enterobacter sakazakii......잘 알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이번에 분유에서 나온 그 정도 양으로는 아무리 신생아라도 절대 감염될 수 없음....

익명 2006-09-13 15:53:04
ㅋㅋㅋ님이 그렇게 말안해도 엄청위험한 균인거 어느정도 알고 있었어요.. 세상에 70도로 가열해도 견딘다니.. 더군다나 발병시 살아도 저능아 정도가 최선이라니.. 엄청 위험하네요.. 분유먹이지 말고 모유먹어야겠네요.. ㅋㅋㅋ님 정보 감사합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