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식의약/미용병원/전문의칼럼
순천향대천안병원, 세 번째 명사초청 특강 개최영화평론가인 변재란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교수 초청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3  11:00:16
   
▲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지난9월 12일 오후 교직원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초청 연자인 변재란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교수가 ‘우리에게 영화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뉴스타운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지난 12일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교직원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올해 세 번째 마련된 특강은 유명 영화평론가인 변재란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교수를 초청해 90분간 진행됐다.

‘우리에게 영화란 무엇인가?’란 제목의 특강에서 교직원들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감상하는 가운데 영화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변재란 교수는 영화란 ‘현실의 기록과 재현’, ‘시간의 압축, 편집의 예술’,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라 설명하고, 현대 영화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각종 기술을 바탕으로 영화의 미래상을 조명했다.

변 교수는 또 천안지역에서 예술영화, 독립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도 일러주며, “다양한 영화 감상은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든다”고 말했다.

특강을 준비한 박상흠 교수(진료환경개선위원장)는 “교직원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행복감을 높이기 위해 매 분기마다 명사초청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양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