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 '국민이 먼저다! 난민법 폐지, 가짜난민송환' 제3차 난민반대 촉구 전국집회 열려
국민행동, '국민이 먼저다! 난민법 폐지, 가짜난민송환' 제3차 난민반대 촉구 전국집회 열려
  • 이미애 기자
  • 승인 2018.07.26 11:34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난민송환, 난민법 폐지 집회 ‘난민대책 국민행동’ “정부가 답변을 외면하여 거리로 나선 평범한 일반시민들의 목소리를 차별주의, 혐오주의로 왜곡하지 않기를 바란다”

▲ ⓒ뉴스타운

난민법 폐지 청와대 청원이 70만명이 서명에 나서고 있지만 정부가 뚜렷한 답변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난민법 폐지, 가짜난민송환을 요구하는 3차 촉구 전국 집회가 다시 개최된다.

제주에 무사증제도로 입국한 예멘인의 집단난민신청을 계기로 난민수용 여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며 정치권에서도 앞다투어 난민법 개정안과 폐지안을 발의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조경태 의원(4선)이 난민법 폐지안을 발의한데 이어서 김진태, 강석호, 유민봉, 송석준, 이언주, 권칠승 의원이 연이어 난민법 개정안을 발의해 하반기 국회는 난민법 폐지를 둘러싼 논의 수면위로 오르고 있다.

국민행동은 “제3차 집회는 2차 집회보다 개최지역이 늘어나는 등 난민수용을 반대하는 여론이 국민들의 자발적인 행동으로 전국 각지에서 나타나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집회는 제주 예멘인을 넘어 인천으로 대거 유입된 이집트 난민신청자 등 가짜난민 전반에 대한 송환요구와 함께 난민대량유입의 근본 원인인 난민법 및 무사증제도 폐지를 더욱 많은 국민들과 함께 외칠 것.”이라 밝혔다.

국민행동 대표를 맡고 있는 필명 ‘토르’는 “한국이 난민법 국가로 널리 알려진 것이 난민대량유입의 원인이므로 난민법을 폐지해 이 방아쇠를 제거하지 않는다면 총구가 국민을 향하게 될 것” 이라 말했다.

그는 “독일이 15만명의 난민임시체류를 받은 2016년 이후 자살폭탄테러, 집단성폭력 등 난민범죄에 비상등이 켜졌다. 한국은 향후 3년 이내에 난민신청자가 12만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면서 “3년 내에 유럽의 난민범죄 사태가 한국에 그대로 재현될 것이며 피해자는 대부분 여성과 아이들”이라 강조했다.

국민행동은 “정부가 답변을 외면하여 거리로 나선 평범한 일반시민들의 목소리를 차별주의, 혐오주의로 왜곡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자국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 정부와 정치권은 난민법 폐지 논의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번 집회는 서울, 전북, 제주, 인천, 대구 경북에서 열리며, 2차 집회보다 개최지역이 늘어나 난민반대 여론이 더 확산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 ⓒ뉴스타운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콩순이새요 2018-07-26 17:04:48
으아.. 대박 ㅠㅠ 맨날 가짜 빨갱이 뉴스들만 보다가.. 이렇게 제대로 된 뉴스를 보다니 너무감동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ㅠㅠㅠ 현정부는 곧 국민의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최악의 정부, 꼭 천벌받게 될 것입니다. 정말 바른 뉴스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후손에게온전한대한민국을 2018-07-26 14:12:16
뉴스타운 감사합니다.. 내 몇개월 사이 이렇게 중립적인 보도는 처음보네요 물론 좋은 의미입니다..
국민이 먼저여야 합니다.. 국민들이 이 무더운 더운날에도 이슬람 난민이나 다문화 지원하라고 피땀흘려 세금내는 것 아닙니다.. 자국민 역차별 ... 이제는 없어져야 할 때 안됐습니까?
소통하지 않는 정부에 절대적지지란 없습니다.. 제가 투표한 정당이라도 말입니다..

김현미 2018-07-26 14:09:36
우리 땅은 우리 국민이 지킨다!!! 더이상 좌빨들이 설쳐서 이 나라가 무슬림이나 개정은 땅이 되게 가만 놔둘 수 없다!!!

가짜난민아웃 2018-07-26 14:09:04
독일/프랑스/영국/ 모두 선진국이 실패한 인권팔이 자국민 역차별 난민 사업 아웃!!
늘어나는 것은 외국인 범죄와 자국민 피해자의 역차별 뿐

평범한시민 2018-07-26 14:03:58
더이상 듣도 보도 못한 외국인들이 한국인 등꼴 빼먹는 것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 도움을 주고자 한다면 난민 캠프에서 굶주리는 진짜 난민들에게 지원을 하세요. 수용을 허용하고자 하는 것은 침략을 용납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선조들이 힘들게 지킨 우리나라를 침략자들에게 내 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