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선에 성공한, 김병철 김천시 의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4선에 성공한, 김병철 김천시 의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찬 논설위원과 당선기념 특별 인터뷰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4선 당선에 성공한 김병철 김천시 위원(전, 제 7 대 김천시의회 의장)과 본지 위촉논설위원인 김동찬 박사가 6.13 지방선거 당선 이후 특별 인터뷰를 김천시의회 접견실에서 가졌다.

▲ 6.13 지방선거에서 4선에 성공한 김병철 김천시 의원 ⓒ뉴스타운

- 김 논설위원 : 우선, 4선 당선에 축하드립니다.

- 김병철 의원 : 감사합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다라는 말이 있지요. 사랑하고 존경하는 자산, 지좌 시민 여러분을 향한 저의 진실한 마음에 시민 여러분께서 끝까지 믿어 주시고 마음을 열어주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모든 기쁨과 감사를 우리 김천 시민 여러분들께 돌립니다.

▲ 김병철 시의원 (사진 오른쪽)과 김동찬 논설위원 ⓒ뉴스타운

- 김 논설위원 : 제 7 대 김천시의회 의장도 역임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회기에 중점을 두고 계시는 부분은 무엇인지?

- 김병철 의원 : 우리 김천시가 과거 전국 5대 시장의 명성을 되찾기 위하여 제7대 시의회 의장으로 지역을 섬길 때 뿐만 아니라 지역 민심을 받아 섬기는 일꾼으로서 밤낮 없이 뛰어다니며 이룩한 소중한 결실이 감호지구 도시재생사업이며, 앞으로 이 사업을 지역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성공적으로 완공하는 것도 또한 저의 소명이며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감호지구 도시재생사업 조기 완공 뿐만 아니라, 낙후된 주택들의 재개발을 통한 혁신적으로 도심을 재정비하고, 시장 및 상가 활성화를 위한 넉넉한 주차 시설 확보, 지좌동과 혁신도시의 동반 성장 위한 교통체계 일제 정비, 120세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어르신 문화 및 여가 활동 시설 확충,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문화시설 확충과 프로그램 확대 등으로 사람 중심, 문화와 복지 중심의 지좌 자산동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 김 논설위원 : 어떤 선거이든, 선거에서 4선 당선 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데, 4선에 성공하신 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 김병철 의원 : 저는 그동안 3선을 역임하며 쉴 새 없이 꾸준히 시민분들의 부름에 소통해왔고, 시민분들의 고견을 경청해 왔고 섬겨 왔습니다. 이제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자산, 지좌동 시민분들께 약속한 행복을 줄 수 있는 복지 정책을 차질 없이 착실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들과의 약속을 꼭 지키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4선 의원이라고 안주하거나 비겁하게 변명하지 않고, 시의원을 시작했던 그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제가 먼저 시민 여러분들게 한걸음에 달려가서 소통하는 칭찬받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어깨에는 힘을 빼고, 두 발에는 힘을 주며, 귀는 크게 열어 섬기겠습니다.

▲ 인터뷰 중인 김병철 시의원(사진 왼쪽)과 김동찬 논설위원 ⓒ뉴스타운

- 김 논설위원 : 지역구인 자산, 지좌동이 김천 원도심과 김천 혁신도시를 연결하는 중간지역 인데?

- 김병철 의원 : 맞습니다. 김천지역은 원도심과 혁신도시간에 유기적인 상생 발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두 지역 모두 김천시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인구 이동, 주택 정책, 교통 도로 계획, 상권 확보, 교육 의료 복지 지원 시설 등 시민 여러분들이 불편함이 없으시고, 원도심과 혁신도시간 중간 지역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 김 논설위원 : 보수 정당인 자유한국당의 색채가 짙은 지역인 김천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되셨습니다. 또한 이번에 김천 시장에 당선된 김충섭 시장도 무소속입니다. 무소속 돌풍의 원인, 무엇으로 보십니까?

- 김병철 의원 : 변화를 향한 김천 시민 여러분들의 민심이 이번 지방선거 투표장에서 반영된 것이라고 봅니다. 이번에 당선된 김충섭 신임 김천 시장님과 자주 만나서 김천시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은 적극 협력하고 또 시의원으로 견제하고 지적할 것은 냉철하게 지적하여, 변화와 발전을 바라시는 김천 시민 여러분들의 바램이 시정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 6.13 지방선거에서 4선 당선이 최종 확정 된 후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로 부터 축하를 받고 있는 김병철 의원 ⓒ뉴스타운

- 김 논설위원 : 김천시에는 김천대학교와 경북보건대학교가 있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김천시와 김천시의회 그리고 지역 대학들간의 상생 협력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 김병철 의원 : 적극 공감합니다. 특히, 학령인구 감소로 교육부에서 대학구조개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역에 소재한 대학교는 김천 지역 경제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매우 절대적인 역할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김천시와 김천시의회 그리고 우리 김천 시민들 모두가 지역 대학들과 상생 협력하고,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손을 맞잡고 있습니다. 저 또한 대학 관계자 분들과 자주 만나며 지역발전과 대학 발전을 위한 건설적 의견을 나누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김 논설위원 : 의원님의 말씀을 들으니, 이렇게 훌륭한 분을 지역 일꾼으로 뽑은 김천 시민 여러분들이 참으로 복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4선 당선에 축하드립니다.

- 김병철 의원 : 관심을 가져 주시어 오히려 제가 깊이 감사드립니다. 실망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김천시의회 접견실에서 환담중인 김병철 시의원 (사진 가운데)와 김동찬 논설위원(사진 오른쪽). 사진 왼쪽은 이명기 김천시 의원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