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지역상생협력의 중심으로 우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천대, 지역상생협력의 중심으로 우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대 평생교육원 김용준 원장 인터뷰

- 안녕하십니까? 원장님. 바쁘신데 귀한 시간을 내 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 발전의 중심이 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주요 개설 과목들은 어떤 과목들이 있습니까?

▲ 김천대 평생교육원 원장 김용준 교수 ⓒ뉴스타운

- 김용준 원장 : 네, 언론사에서 저희 김천대 평생교육원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희 김천대 평생교육원에서는 생활교양 교육과정과 전문자격과정 이렇게 크게 2가지의 교육과정으로 김천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우선 생활교양 교육과정으로는 프랑스 및 이태리 요리사 과정, 부동산 실전경매, 스포츠 마사지, 드럼 연주, 통기타, 피아노, 째즈, 스윙댄스, 디지털 사진 강좌, 캘리그래피, 요가, 영어 프리토킹 교육 과정이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 자격 과정은 심폐 소생술 기초 및 심화과정, 가정폭력 전문상담사, 커피 바리스타, 3D 프린팅 운용 기술, 드론과학, 코딩 지도사, 동화 구연 지도사, 심리상담사, 노인미술 지도사 자격증 과정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 그렇군요. 그렇다면, 김천대 평생교육원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주요 학생층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 김용준 원장 : 김천시와 지역 관내 일반인들이 주요대상이고 특히 김천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근로자들이 매우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 재학생들도 자기개발을 위해 수강하고 있습니다.

- 앞에서도 언급하셨지만, 김천대 평생교육원이 지역사회와 매우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상생 협력 및 호흡을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신다면?

- 김용준 원장 : 저희 김천대학교는 지역의 유일한 4년제 대학으로 수준 있는 강사진들을 초빙하여 평생교육원 강좌를 개설 운영합니다. 특히 개설 과목 선정 이전에 우선적으로 설문 및 방문 조사를 통하여 김천 지역의 시민들께서 요구하고 수강하고 싶어 하시는 교육 과정을 신속히 도입하고 김천시나 경상북도, 그리고 국가의 대규모 평생교육 사업을 유치하여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김천대 평생교육원에서 한번 수강을 하신 분 들께는 두 번째 부터는 수강료 할인 혜택도 드리고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평생교육 체체를 구축하고 완성하는데 저희 김천대 평생교육원 구성원 모두가 앞장서고 있습니다.

▲ 김천대 평생교육원 교육과정에 참여한 한국전력기술 임직원들 ⓒ뉴스타운

- 김천대 평생교육원과 김천혁신도시 입주 기관(업체)와는 어떤 유기적 관계를 맺고 계신지요?

- 김용준 원장 : 현재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 국립농축산검역본부 등의 대형 기관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소속 기관의 직원 분들이 희망하시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강생 분들이 이동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저희 대학에서 혁신도시까지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 이외에도 계약학과 학부과정, 대학원 과정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유기적 관계를 바타으로 김천 혁신도시 관련 국가 과제에도 공동 참여하고 있습니다.

-김천대 평생교육원장으로서의 앞으로의 비젼을 말씀해 주신다면?

-김용준 원장 : 지금까지도 그렇게 해 왔지만, 더욱 김천 시민 여러분들게 다가가고, 시민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강좌가 무엇인지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강좌를 개설 교육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성큼 다가온 120세 평생교육 시대에 발맞춰어, 자기개발을 하거나, 은퇴 후 재취업이나 업종 변경을 하기 위해서도 지속적인 평생 교육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김천혁신도시에 입주한 직원분들의 가족들과 젊은 세대 시민 여러분들을 위한 교육 컨텐츠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혁신도시 특성화를 위한 드론 관련 강좌와 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원장님께서 소속되신 학과가 최근 김천 혁신도시와 함께 호흡하기 위해 설립된 신생 학과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소속학과인 IT융복합공학과 소개를 좀 해 주신다면?

- 김용준 원장 : 네, 저희 김천대 IT융복합공학과는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과 기업들과 대학이 상호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8년 신설된 학과입니다. 현재 입주한 공공기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산학 유기적 교육 프로그램에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드론 관련 수업과 동아리 활동 등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자공학, 기계 설계, 코딩 알고리즘 개발 등의 다양한 분야가 IT를 기반으로 융합된 과목을 공부하고 있으며 졸업 후 김천혁신도시에 입주한 기업들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김천대 평생교육원 자격증 과정에 참가한 중국 대학 관계자들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