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주사 '닉백스' 곧 상용화 될 듯
금연 주사 '닉백스' 곧 상용화 될 듯
  • 이승희 기자
  • 승인 2006.07.29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FDA,다른 의약품 비해 승인 빠르게 진행

 
   
  ^^^ⓒ 뉴스타운^^^  
 

담배 끊는 것을 도와주는 금연 주사가 곧 상용화될 전망이다. 미국 담배금연연구센터(CTRI)는 최근 300명을 상대로 금연주사의 임상시험을 시작했으며, 의사들이 흡연자들을 금연하도록 도와줄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테스트 하고 있다고 AP통신이 27일 보도했다.

AP통신은 현재 Madison주의 남자중 시험 백신을 테스트 받는 300명은 백신이 면역체계의 니코딘을 살아있는 심각한 세균과 싸우는 방법과 같이 공격하고 있다고 전했다.

'닉백스(NicVax)'라는 이 금연 주사는 니코틴에 대한 인체의 면역 기능을 강화해 주기 때문에 '금연 백신'으로도 불린다.

인체의 면역성을 높여 병원균을 퇴치하는 일반 백신과 비슷한 이치지만 이 주사를 맞으면 흡연 뒤 몸 안으로 들어오는 니코틴량이 획기적으로 줄게 된다.

이 치료는 뇌속에 니코틴이 도달하는 것을 막아준다. 그래서 흡연이 덜 즐겁고, 덜 이론적이 되어서 흡연을 하는것을 쉽게 포기하게 만든다. 적은양은 쉽게 금연을 하도록 관리해줌으로써 금연상태로 갈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아직 입증되지 않았더라도 이 백신은 금연치료의 새로운 시대의 부분이 될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껌, 트로치제, 패치, 코 스프레이와 같이 담배로부터의 니코딘을 대체하는것을 대신해 뇌속의 니코딘 중독증을 공격한다.

이러한 약이 화이자사의 Chantix은 어느때고 마켓에 공급이 충분하고, 또다른 Sanofi-Aventis SA's Acompilca는 최근 살 빼는 약으로써 유럽에 승인된바 있다.

몇몇의 의사들은 특별히 체중이 느는것에 대해서 걱정하는 흡연자들에게 금연 도울수 있다고 했다.

그러나 Navi Biopharmacenticals사의 NicVax가 백신들중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4개의 적은 연구 이후에 이것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제안하였고 지금 Madison, Minneapolis, Omaha, San fransisco, Los Angeles Boston, New York City에서 큰 연구들이 시작됐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상을 주었고, National Istitute on Drug Abuse는 오직 Nabi에게만 연구와 닉 백스의 개발비 400만 달러를 주었다. 이는 다른 의약품보다 빨리 승인 여부를 결정해 주겠다는 뜻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