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사회/환경사회일반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면목역점 오픈판매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 위해 사용돼
최명삼 기자  |  c122103@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3  07:58:54
   
▲ ⓒ뉴스타운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6월 12일 서울시 중랑구에 기빙플러스 면목역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새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기업 사회공헌 스토어다.

밀알복지재단은 많은 기업들이 재고처리문제를겪고있다는점에착안해기빙플러스를만들었다. 기빙플러스 상품 대부분은 브랜드 관리 차원에서 더 이상 유통하지 않는 재고와 이월 상품들이다. 유명 브랜드의 의류와 신발, 속옷, 생활용품 등이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기업은 재고소진은 물론 사회공헌 효과까지 얻는다. 재고를 소각하며 발생하는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다.

또한 기빙플러스는 장애인을 채용해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미 문을 연 기빙플러스 석계점, 구로지밸리점을 비롯해 면목역점에는 매장별로 각각 2명 이상의 장애인이 일한다. 장애인들의 월급은 신세계TV쇼핑이 조성한 장애인 고용기금으로 마련됐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기빙플러스와 같은 사회적경제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장애인 일자리를 만드는 자립복지를 계속 추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물품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현재 서울지역에 기빙플러스 석계점 ,구로지밸리점을 운영중이다. 기빙플러스에 물품 기부를 원하는 기업은 밀알복지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최명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