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지역뉴스수도권(서울/경기/인천)
성모자애복지관, 제8회 도미노게임대회 성료발달장애인에게 놀이문화체험의 기회가 돼
최명삼 기자  |  c122103@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21  09:25:09
   
▲ ⓒ뉴스타운

성모자애복지관(관장 김진영)은 지난 17일 일원에코파크에서 열린 '꿈을 세워라! 제8회 FUNFUN 도미노게임대'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전했다.

2011년부터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해온 도미노게임대회는 올해 처음으로 전국대회 규모로 치러져 그 의미가 더욱 컸으며 서울, 경기 등 전국의 기관 및 중·고등학교에서 24개 팀, 500여 명이 참석했다.

도미노게임은 7명으로 구성된 팀원이 협력하여 ECO(친환경)를 주제로 한 도안그리기, 도미노 세우기, 작품 설명 및 도미노 쓰러트리기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도, 팀워크, 완성도, 발표력 등 10개 항목으로 심사해 총 10개 팀과, 열띤 응원전을 보여준 2개 팀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이날 네일아트, 즉석사진, 송판깨기, 비석치기 등 대회 출전 선수단 외에도 응원단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코너와 버블쇼, 응원전 무대를 마련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대회가 되었다.

이번 대회는 사회복지법인 자애종합복지원, 우리은행 가든파이브점, KT커머스가 후원하고 vmware, 리더스라이온스클럽, itm사우회가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원활한 대회 진행을 도왔다.

성모자애복지관 김진영 관장은 "발달장애인에게 놀이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집중력 및 인내력 향상 등 도미노게임의 긍정적 효과를 바탕으로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 즐겨주셔서 감사하다. 멋지게 세워진 도미노처럼 발달장애인들의 꿈도 드높이 펼쳐진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대회 규모를 점점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최명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