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스의 동남아 화장품 유통 E-Commerce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포티스는 방송 미디어 컨텐츠를 결합한 화장품 유통 프로젝트의 태국내 테스트 버전에서 3개월간 스킨케어 제품 2종 만으로 매출액 12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tvN 예능 프로그램 ‘렛미인 (Let美人)’의 태국판, ‘Let Me In Thailand’가 현지에서 크게 인기 몰이를 하며 시즌 3까지 방영되었다. 이 방송을 통해 포티스는 ‘Let Me In BEAUTY’의 스킨케어 제품을 홍보, 판매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방송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면서 고객층에게 최적화된 마케팅을 구사하여 단기간에 현지에 한류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며 “현지 유통사 및 제조사와 협업하여 자체 생산 및 유통으로 수익성도 극대화 하였다”고 본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다.
포티스는 지난 18일 태국, 베트남, 필리핀의 현지 유통사(HaengBok Trading-태국, DELTA E&C-베트남, The Giant-필리핀)와 ‘화장품 유통 사업’에 대한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태국에서의 성공적인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동남아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외 각종 브랜드의 화장품 및 자사브랜드 화장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오프라인 매장 설립도 준비 중이다.
포티스는 화장품 최대 시장인 중국 진출 대열에도 합류한다. 최근, 사드 보복으로 인해 차가웠던 한•중 관계가 본격적으로 해빙기에 접어들면서 중국 현지 유통사를 통한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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