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앱 비디오 광고 플랫폼 서비스 기업 아이언소스가 글로벌 광고 투자수익률 Top 4위를 기록했다.
플레이릭스(Playrix) 등에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언소스는 모바일 분석 전문기관 '앱스플라이어'가 발표한 2017 퍼포먼스 인덱스 실적지수 투자수익률에서 페이스북과 구글에 이어 안드로이드에서 4위, iOS에서 5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27일 밝혔다.
앱스플라이어는 광고주에게 효율적인 앱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ROI 인덱스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인덱스는 비용 데이터와 함께 1억 5천만 개의 다운로드 앱, 3,000개 이상의 앱에서 발생한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반으로 집계됐다.
인덱스 발표를 통해 아이언소스는 전 세계 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과 투자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아이언소스는 수백만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초 단위로 수집하고 분석해 높은 퀄리티의 유저들을 효과적으로 타게팅하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광고를 통해 게임과 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블 광고와 인터렉티브 광고 등을 제공한다. 다운로드하기 전 미리 앱을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는 의미있는 광고를 전달하고 광고주들에게는 높은 전환율과 ROI를 제공한다.
고객사인 징가(Zynga)는 아이언소스의 광고 플랫폼을 활용해 비디오 광고 대비 실적 개선 효과를 얻고 출시 기간 동안 아이튠즈(iTunes) 탑 10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아이언소스 한국 지사 김세준 대표는 "이번 순위는 우리가 시행하는 모든 캠페인의 가장 중요한 기준인 ROI가 최적화 되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플레이어블 광고, 오리지널 4D 광고 같은 혁신적인 신규 소재에 꾸준히 투자해 사용자와 고객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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