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18년 파주시 인도 시장개척단 큰 성과 거둬
파주시 2018년 파주시 인도 시장개척단 큰 성과 거둬
  • 문양휘 대기자
  • 승인 2018.03.2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타운

경기도 파주시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 5개사를 ‘2018년 파주시 인도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큰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13억 인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제정책을 통해 경제규모가 나날이 증가하며 2010년 한·인도 CEPA(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체결로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인도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지난 20일과 22일 각각 인도 뭄바이와 뱅갈로르에서 파주시 수출 유망 중소기업과 현지 매칭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인도 시장개척단은 용인시와 함께 총 9개사가 파견됐으며 파주시 참가기업은 (주)와이제이에스텍(대표이신형/산업용금형세척기), 한상가득식품(대표김윤평/냉면육수), (주)화이트트리(대표신재인/방향제), 티앤씨샤크(주)(대표조성강/애뉼러커터), 에스디지(주)(대표황동욱/장구형웜기어) 등 수출 유망 중소기업 5개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GBC뭄바이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파주시는 이번 파견을 통해 77건 462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이뤘고 이 가운데 57건 275만달러에 대해선 실질적인 수출 계약추진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2018년 인도 시장개척단이 파주시 중소기업의 수출 의욕을 제고하고 투자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 시장 판로개척의 교두보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파견 기업과 바이어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현지 GBC뭄바이와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중소기업의 수출 의욕 제고 및 수출 판로개척을 위해 인도 시장개척단 파견에 이어 7월 베트남(호치민, 하노이), 9월 헝가리(부다페스트)·폴란드(바르샤바), 10월 미국(마이애미)·캐나다(토론토) 총 3회에 걸쳐 시장개척단 파견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음 달 중 베트남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