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UFC 여성 파이터 저스틴 키시 '김지연? 모든 힘을 쏟길!'...'자신감 무색, 코피 터지며 패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터뷰]UFC 여성 파이터 저스틴 키시 '김지연? 모든 힘을 쏟길!'...'자신감 무색, 코피 터지며 패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게티이미지스/UFC 아시아 제공 ⓒ뉴스타운

주말인 28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개최된 'UFC on FOX 27' 격투기대회에서 한국인 여성 파이터 '김지연'이 '저스틴 키시'와 여성 플라이급 데뷔전을 치뤄 근소한 3R 판정승(29-28, 28-29, 30-27)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김지연'에게 '저스틴 키시'는 3라운드에서 안면 강타를 당해 코피를 흘리는 격돌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저스틴 키시'는 김지연을 상대로 자신감을 강하게 보이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경기를 앞두고 진행한 저스틴 키시 인터뷰 전문이다.

UFC Fight Night Charlotte 저스틴 키시 Q&A

이번 경기는 당신의 플라이급 데뷔전이다. 스트로급에서 체급을 올린 이유가 무엇인가?

UFC에서 활동하기 전에 플라이급에서 싸웠기 때문에 UFC에서 활동했던 스트로급은 원래 내 체급이 아니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원래 내 체급인 플라이급 데뷔를 하게 되었지만 그렇다고 앞으로 UFC 스트로급에서는 경쟁하지 않겠다는 뜻은 아니다. UFC에서 플라이급, 스트로급 두 체급 모두에서 경쟁력이 있는 선수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스트로급에서 경쟁할 때와 비교해 플라이급에서는 어떤 점을 기대할 수 있을까?

플라이급에서는 예전보다 체중감량을 덜 해도 되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욱 강해진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 그러나 나보다 체격이 더 큰 선수와도 싸우길 원한다. 그런 경기를 통해 나는 보다 더 강해지고, 보다 더 좋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 경기에서 처음으로 패했다. 무엇이 원인이었고, 어떤 점을 느꼈는가?

지난 패배는 프로 데뷔 이래 나의 첫 패배 였다. 패배했지만 펠리스 헤릭 덕분에 좋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었다. 펠리스는 경기 끝까지 나를 붙잡고 놓지 않았는데 전혀 예상치 못했던 실력 이었다. 펠리스는 최선을 다했으며 현명하게 싸웠다. 사실 나는 당시 체중 조절 때문에 최상의 컨디션이 아니었지만, 펠리스가 보여준 좋은 경기는 인상 깊었다.

김지연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하는가? 김지연의 스타일이나 경기력은 어떻게 파악했는가?

김지연은 정말 훌륭한 타격 실력을 갖추고 있다. 김지연의 복싱 실력은 수준이 높고 공격적이다. 신체적으로도 나보다 체격이 크고 긴 팔과 다리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스트로급에서 활동할 때보다 더 많이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
 
김지연은 복서 출신이다. 킥복싱 경험이 있는 당신과 격렬한 스탠딩 경기가 기대되는데,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

이번 경기에서는 김지연을 테이크 다운 시키고 그라운드 대결을 할 의향도 있다. 그러나 김지연은 훌륭한 타격가 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도 준비하고 있다. 나는 스탠딩이든 그라운드든 무엇이든 준비가 되어 있다.

당신이 김지연보다 어떤 점에서 더 나은 선수인가. 김지연을 이길 수 있는 근거를 말해달라.

이번 경기에서는 가능한 모든 것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김지연은 체격과 힘에서 우위에 있다. 김지연이 체격을 이점으로 활용할 전략에 대해서도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김지연은 훌륭한 킥복서 출신이면서 밴텀급에서 경쟁했던 선수이기 때문에, 스트로급 선수들을 상대할 때 보다 김지연의 타격 능력과 파워에 대해 더 열심히 파악해야 한다. 하지만 나 역시 모든 부분에서 다재다능한 파이터이기 때문에 김지연에게 맞서 싸울 자신이 있다.

어떤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가?

UFC 역사상 최고의 여성부 경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 둘 다 공격적인 스타일을 가진 파이터들이기 때문에 불꽃 튀는 경기가 예상된다. 우리 둘의 경기 스타일이 만나 흥미진진한 경기를 보여줄 것이다. 경기 결과를 예상할 수는 없지만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여성 플라이급 UFC 파이터 김지연 선수, 사진=UFC ⓒ뉴스타운

김지연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우선 김지연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사실 우리는 지난주 개최된 UFC220 대회에서 싸우기로 예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내 고향인 샬럿에서 UFC 경기를 개최하게 되면서 김지연이 나를 위해 기꺼이 경기 스케줄을 바꿔주었다. 스케줄을 흔쾌히 바꿔 준 그녀에게 정말 감사하다. 이번 경기를 위해 125파운드까지 감량해야 하는 그녀가 건강하게 체중 감량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한국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한국에 대한 기억은 인천공항에서의 경험이 전부지만 당시 느낌이 매우 좋았다. 한국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지만, 언젠가는 공항이 아닌 한국의 더 많은 곳을 방문하고 볼 수 있기를 바란다. 한국 팬들의 UFC를 향한 사랑과 응원에 항상 감사드린다. 한국에서도 경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