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김영선 대표 최고위원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나라당 김영선 대표 최고위원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표처럼 사적인 일에 치우치지 않고 최선 다하겠다”

 
   
  ▲ 뉴 한나라당 김영선 대표
ⓒ 뉴스타운 문상철
 
 

한나라당 김영선 대표 최고위원은 19일 오전 염창동 당사에서 최고위원 회의를 주재한 후 공식 취임식을 갖고 한나라당 대표 최고위원으로서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김영선 신임 대표 최고위원은 취임사를 통해 "40대 대표로서 국민의 뜻에 부응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피력하면서 "더 큰 봉사와 헌신으로 기대에 보답하고, 주어진 시간은 길지 않지만 당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김영선 신임 대표 최고위원은 "박 대표는 엄정한 정치로 사적인 이익에 치우치지 않고 깨끗한 한나라당을 만드는데 힘을 다했다"고 말하고, "박 대표가 새롭게 만든 한나라당의 모습을 유지할 때 진정한 개혁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40대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 당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강조하면서 "국민의 삶을 돌보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일자리 창출과 민생경제 살리기에 모든 당력을 모으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 박근헤 대표와 마지막 당최고위원회를 하는 신임 김영선대표
ⓒ 뉴스타운 문상철
 
 

김 대표는 "정치는 민심의 바다 위에 떠 있는 부표와 같아 민심을 떠나도 안 되고 민심 아래로 가도 안 된다는 것을 종종 느꼈다"고 말하면서, "민생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지치고 힘든 국민들의 삶을 돌보는 일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일자리 창출과 민생경제 살리기에 모든 당력을 모아 국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법안을 마련해 가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김 대표는 "21세기 새로운 국가발전 비전과 전략을 분명하게 제시하면서 과학기술과 신 성장 동력 육성을 핵심전략으로 삼아 국가 재도약의 기틀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함께 땀 흘리며 꿈을 일궈가는 한나라당이 되도록 노력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짧은 기간이지만 그는 "한나라당이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으로 변화하고 전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면서 "한나라당은 국민이 기댈 수 있는 희망, 정권교체의 중심, 부강한 나라로 가는 길잡이가 되도록 많은 변화, 정성, 노력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 대표 취임 후 당에 출근하는 김영선 한나라당 대표, 한나라당 최고회의를 주제하는 김영선 대표
ⓒ 뉴스타운 문상철
 
 

김영선 대표 최고위원은 "천막당사에서 시작해 멀고도 험한 길을 헤쳐 온 아픔과 국민의 고통을 생각한다면 잠시라도 안주할 수 있겠느냐"며 천막당사 정신을 잊지 않을 것을 강조하고 "한나라당이 보다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으로 변화하고 전진해 가는데 앞장설 것" 이라고 다짐의 말을 덧붙였다.

특히 김 대표는 "지방선거에 압승하고도 환호하지 못했던 것은 국민적 심판의 준엄함을 알았기 때문이며,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민심의 무게를 느꼈기 때문이다"고 강조하고, "한나라당이 국민이 기댈 수 있는 희망이 되고, 정권교체의 중심이 되고, 부강한 나라로 이끌어 가는 길잡이가 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변화가 필요하며 더 많은 정성과 노력을 쏟아야 한다."며 한나라당의 변화를 당부했다.

이어 김 대표는 끝으로 7·11 전당대회와 관련 "이번 전당대회는 대선 승리를 견인할 당 지도부를 선출하는 중요한 행사"라고 말하고, "정권 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여망을 담아 깨끗하고 공정한 전당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히면서, 당 조직 자체가 왜곡되지 않도록 중립 자 역할을 해야 한다며 당직자들에게 편중되거나 왜곡되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상미 2006-06-20 14:52:11
김영선 "전당대회, 월드컵처럼 치르겠다"

김영선 한나라당 대표가 오는 7월 11일 예정된 전당대회를 "월드컵처럼 국민에게 꿈을 주는 대회로 치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20일 염창동 당사에서 대표취임 기자회견을 갖고 사학법·부동산·대북지원 등 현안과 관련한 대표로서의 의견을 개진한 뒤 전당대회 관리자로서의 입장을 분명히했다.

그는 "7월 전당대회는 한나라당 뿐 아니라 한국정당과 민주주의에 큰 획을 긋는 행사가 돼야 한다"면서 "국민의 뜻이 가감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원칙과 정의에 따라 전당대회를 치를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군침이 도는 음식들이 다양하게 차려진 잔치와 같이 국민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정치철학과 정책의 잔치가 되도록 하겠다"며 "정치사에서 유일무이한 40대 여성대표의 탄생은 젊고 역동적인 한나라당 건설을 보여주는 상징적 시작인만큼 당이 견제(세력)를 넘어 대안(세력)으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상호 2006-06-20 15:11:27
한나라, 대표비서실장 박세환

한나라당#이고시오 은 20일 김영선(金映宣) 신임 대표최고위원 비서실장에 박세환(朴世煥) 의원을 임명했다.

박 의원은 법조인 출신의 초선의원으로 춘천지검과 인천지검을 거쳐 변호사로 활동했으며, 이회창(李會昌) 전 총재 법률특보와 원내부대표, 법률지원단장 등을 지냈다.

대표비서실장직은 당권.대권 분리규정에 따른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의 사퇴와 함께 유정복(劉正福) 의원이 사표를 제출함에 따라 공석이 됐다.

성도착증당 2006-06-20 18:46:50
한나라 "여성위원들 옷벗기" 파문 사과

"도덕적 규범 다소 미흡했던 점에 대해 유감"
한나라당 충북도당은 20일 여성위원장이 지난 1월 술자리에서 여성위원들에게 옷을 벗도록 강요한 것과 관련, 성명을 통해 "정당의 당직자가 높은 수준의 도덕적 규범을 준수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다소 미흡했던 점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충북도당은 "한나라당 여성위원회 워크숍에 관한 사실의 진위를 떠나 도민들에게 사죄한다"며 "이번 사건을 뼈아픈 자기 성찰과 반성의 기회로 삼아 보다 높은 도덕적 규범과 가치기준을 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도당은 그러나 "이번 사건을 정쟁의 도구로 삼거나 황색 저널리즘으로 다루는 데 대해서는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여, 이번 파문에 대해 비난성명을 낸 열린우리당과 이번 사태를 보도한 등에 대한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러나 충북도당은 시민사회단체들이 요구하고 있는 파문 주역들의 공직 사퇴 등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아 파문이 쉽게 가라앉을 지는 의문이다. 이번 사건을 첫보도한 에 따르면, 한나라당 충북도당 여성위원회 워크숍 행사 참석자 18명 중 옷을 벗는 등 술자리 추태를 벌인 4명의 여성위원중 3명이 각각 광역·기초의원 비례대표 1번을 공천 받아 광역의원과 청주권·중부권 기초의원에 당선됐다.

한심 2006-06-20 18:48:46
어? 아래기사가 사실이라면
한나라당은 일종의 성 상납조건으로 공천했다는 얘기인데......
이거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

박중훈 2006-06-21 21:18:26
김영선 "이회창 총재 큰뜻 피우지 못해 안타깝다"

한나라당 김영선 대표가 21일 이회창 전 총재의 지난 ‘2번의 대선패배’에 대한 안타까움을 털어놨다.

김 대표는 이날 신임인사차 서울 남대문 이 전 총재사무실을 찾아 “(이 전 총재가)대법관 시절 신화적인 존재로 모든 법관이 존경하는 그런 분이셨는데, 정치권에서는 법관 시절처럼 큰 뜻을 피우지 못해 안타까운 생각이 늘 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전 총재는 내달 11일 열리는 전당대회로 화제를 돌려 “다음 대통령 선거를 책임지고 치를 당대표를 선출하는 대회라 대단히 중요하다”며 “새 대표의 책임이 막중하다”고 강조했다.

이 전 총재는 이어 “국민들이 야당의 대통령후보 경선결과에 대해서 굉장한 관심을 갖고 있다”며 “국민들은 오히려 이번 경선 후 본선 걱정은 안하는 것 같아 보인다”고 한나라당의 대선 승리를 자신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