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기업/IT
한컴MDS, 삼성전자 스마트홈 가전에 IoT 솔루션 공급한컴MDS는 이러한 스마트홈 가전들이 삼성의 ‘스마트싱스’와 연동되어 실제로 원격에서도 제어될 수 있도록 IoT 솔루션을 공급
김성훈 기자  |  newskorea@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09  10:12:23
   
▲ ⓒ뉴스타운

한컴MDS(구. MDS테크놀로지, 대표 장명섭)는 삼성전자 스마트홈 가전의 원격 제어를 위한 IoT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9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2018에 IoT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홈 가전들을 전시한다. 해당 가전들은 삼성의 IoT 서비스 클라우드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동된 삼성 커넥트(Connect)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즉, 세탁기·청소기 등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도어센서, 온도조절장치, 스마트 조명 등 타사 스마트 기기까지 연결해 집안의 모든 IoT 기기들을 제어하게 된다.

한컴MDS는 이러한 스마트홈 가전들이 삼성의 ‘스마트싱스’와 연동되어 실제로 원격에서도 제어될 수 있도록 IoT 솔루션을 공급하였다. 지난 IFA2017(독일 베를린 가전 박람회)에서도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가전에 IoT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는 한컴MDS는 이번 CES2018에 한층 업그레이된 IoT 솔루션을 공급한 것이다. 전동 블라인드, 온열기, 금고 등을 ‘스마트싱스’에 연동하어 삼성 커넥트 앱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구현하여 실질적인 스마트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CES2018에서 선보인 전동 블라인드에 탑재된 외장형 통신 모듈은삼성전자의IoT용 칩셋인 ‘아틱053(ARTIK053)’과 실시간 운영체제 ‘타이젠RT(Tizen RT)’을 기반으로 할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가 주축으로 있는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의 표준을 준수한다. 한컴MDS 역시 국내 IoT 표준화 기구인 OCF Korea 포럼의 임원사로서 스마트홈 및 IoT 플랫폼 표준화를 선도하는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어 향후 스마트홈 가전 분야에서 양사의 협력이 기대된다.

한컴MDS 관계자는 “이번 CES2018를 통해 삼성전자를 비롯해 여러 가전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스마트홈 가전을 비롯해 ‘연결성’이 필요한 IoT 적용 분야에서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적극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