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해성 보육원에서 ‘제8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실시
유디치과, 해성 보육원에서 ‘제8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실시
  • 박민수 기자
  • 승인 2017.07.06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치과, 협력기업과 공동 나눔 행사 개최

▲ 고광욱 유디치과 대표원장이 아이들에게 치아모형을 이용하여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타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필리핀에 경공격기 FA-50PH 12대 모두를 성공적으로 인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기념하여 필리핀 공군은 앙헬레스 클락 기지에서‘필리핀 공군의 날 70주년 기념식 겸 FA-50PH 최종호기 인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을 위시하여 델핀 로렌자나 필리핀 국방장관, 에르가 팔료리나 필리핀 공군 사령관 등 필리핀 군 고위 장성들과 각국 무관이 참석했으며 한국 우리측 인사로는 하성용 KAI 사장, 김재신 주필리핀 한국대사가 초청됐다.

FA-50PH는 KAI가 미국 록히드마틴과 공동 개발한 고등훈련기 T-50을 기반으로 첨단 항전장비와 무장장착이 가능한 필리핀 수출형 경공격기다.

지난 2014년 3월 KAI는 필리핀과 FA-50PH 12대 약 4.2억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최초 2대는 필리핀 공군의 조기 납품 요청에 따라 계약 발효 후 18개월 내 이뤄졌으며 잔여 10대는 2016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5회에 걸쳐 직접 비행방식으로 인도됐다.

특히, KAI는 공군 창설 70주년에 맞추어 FA-50PH 전력화를 원하는 필리핀군 요청에 따라 계약 납기보다 3개월 조기 납품함으로써 사업관리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AI 관계자는“민·관·군 협력이 없으면 완제기 수출 사업은 진행할 수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방위사업청, KOTRA, 대한민국 공군, 국방기술품질원 등 정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고객의 조기 납품요구를 맞출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유디치과는 지난 4일 인천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한 해성 보육원(원장 경현옥)에서 어린이 30여 명을 대상으로 ‘제8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본아이에프㈜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해성 보육원은 1894년 제물포 고아원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보육원이다. 현재 인천광역시 입양지정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아동을 보호하고 자립을 돕는 아동 복지 전문 기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제8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에서는 고광욱 유디치과 대표원장이 해성 보육원을 방문해 아이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이 밖에도 유디치과 임직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어린이칫솔, 양치컵, 3분 모래시계로 구성된 구강관리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 건강을 위해 준수 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는 어린이 구강 관리 지침서를 보육원 담당 교사에게 지원했다. 또한 본아이에프㈜는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 및 아이들에게 120인분의 본 도시락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고광욱 대표원장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해 아이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디치과가 실시하고 있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