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바이오 화장품 스와니코코에서 실시간 상담 서비스 ‘LIVE뷰티톡’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뷰티톡은 스와니코코 전문 상담사가 배치되어 제품 문의, 배송 문의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로, 스와니코코 공식몰에 접속하여 ‘실시간 상담’ 아이콘을 터치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대화가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스와니코코는 고객센터 및 고객게시판을 통한 문의는 꾸준히 실행되어 왔으나, 실시간 답변을 받아볼 수 없어 고객들의 기다리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에 스와니코코 업체 측에서는 모바일 실시간 상담인 카카오톡 서비스를 실행한 바 있으며, 이어 공식몰 내의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했다.
스와니코코 측은 라이브 뷰티톡을 선보인 이유는 제품의 다양화와 성분의 고급화 전략을 통해 고객들의 문의가 점차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스와니코코는 최근 천연화장품에서 천연 바이오 화장품이라는 분야로 확장하여 고급 바이오 성분과 전문기술 접목을 통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데, 브랜드의 전문화가 진행된 후 고객의 문의는 2016년에 비해 25% 이상 증가했다고 전하고 있다.
스와니코코 온라인사업부 관계자는 “소비자의 알 권리가 강조되는 현재, 한국 특유의 빨리빨리 특성을 연결지어 고민한 끝에 라이브 뷰티톡을 오픈하게 되었다. 고객 분들의 알 권리를 보장해드리고, 다양한 문의와 의견을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쉽고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장에 서서 다양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들을 오픈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언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