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모(30)씨는 보다 안전한 성분의 치약을 구매하기 위해서 가격적 부담이 크더라도 천연치약을 구매하고 있다. 제품 선택에 가장 큰 기준은 성분과 실제 사용후기로, 다양한 제품을 검색∙비교하여 가장 안전하고 입 속 건강에 좋은 제품을 고르는 편이다.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중국 사드보복 등의 국제 정세의 악재로 가계 경제가 불안해지면서 새로운 소비 형태인 ‘가치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가치 소비란, 소비자가 가격과 만족도를 비교해 과감히 소비하는 형태를 말한다.
이러한 가치소비의 추세는 치약업계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현명한 선택이 증가하면서 비싸더라도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제품을 선택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 최근 천연치약업계는 경제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호황을 맞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치약시장은 연간 약 2000억원에 달하는데, 이중에 천연치약시장은 15%에 달하는 300억원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작년, 가습기 성분으로 논란이 되었던 치약 파동 이후 천연치약 시장은 2-3배의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직접 입 속에 들어가는 치약의 경우라 더욱더 시장의 변화가 두드러진다는 것이 업계의 판단이다. 소비자는 유해성분이 없고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는 천연치약을 선택하는 경향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안전성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임산부와 어린이의 경우에는 더욱더 천연치약의 선택이 필수가 되고 있다.
최근 시중에 출시된 치약제품 가운데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인 닥터딥(Dr.Deep)의 ‘딥프레쉬 치약’이 대표적인 천연치약으로 알려져 있다. 이 치약은 화학성계면활성제를 대신한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양치 후에도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파라벤, 트리클로산, 불소, 인공색소, 인공향 등의 논란성 성분을 배제하고 안정성 높은 천연성분을 사용했다. 또한 자몽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의 천연유래방부제와 자일리톨, 아미노카프로산 등 안전한 항염성분을 사용하여 누구든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치아에 필수적인 칼슘 등의 이온화된 미네랄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치아와 잇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치아와 입 속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닥터딥의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얇아진 지갑 탓에 소비자들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지만, 건강을 위해 비용을 아끼지 않는 가치소비의 성향이 내수시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성향에 맞춰 더욱 안전하고 효과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닥터딥은 천연미네랄&허브 화장품 브랜드로, 피부장벽강화와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칼슘이 우유의 5배(5048㎎/L)정도 함유된 미네랄이온수를 사용하여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현대H몰, 신세계몰, GS샵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켓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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