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전현직임원 제약업체에 거액 광고비 배정요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약사회 전현직임원 제약업체에 거액 광고비 배정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보]신년인사 빙자... 김모 전 의원, 김모 전 회장 등 4명 제약사 순회 말썽

약사회의 각종 기금 및 협찬금 요구로 제약업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약사회 전현직 인사들이 제약사를 방문 거액 배정의 광고비를 배정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같은 행위는 몇해전 약사회 회장 등이 제약사를 돌며 비슷한 요구를 하다 문제가 되자 중단한 이후 또다시 나타난 문제여서 제약사들이 속앓이를 하고 있다.

제약업계 등에 따르면 약사회 전현직 임원들이 신년인사차 방문을 빙자해 제약사로부터 약사공론 경영 정상화를 위해 거액의 광고비를 배정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가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약 2주 전부터 제약계 방문에는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전직회장 출신인 김모씨, 전직회장 출신 김모씨, 현직 김모씨, 신모씨 등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전현직 간부들의 방문은 광고를 집행하는 홍보실이 아닌 오너 또는 대표들을 만나 사업계획 작성시 현재 집행되고 있는 약사공론 광고비를 대폭 올려 반영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홍보실 관계자들도 심기가 불편하다.

제약업계는 회장을 역임한 인사들이 광고협조를 요청하면 업체의 입장에서 거절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는 우월적 지위를 활용한강고게재 압력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한 제약사 홍보실 관계자는 "이미 제약업계는 소문이 파다하며 언제 우리회사를 방문하려나 고민하고 있다"며 "기존의 광고비도 모자라 더 요구한다 사실에 큰 걱정거리가 생겼다"고 전했다.

또 다른 제약사 관계자는 "다른 매체들도 많은데 약사회 전현직 인사들이 찾아와 도다른 요구를 하는 것은 이해 할 수 없다"며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면 중단하는 것이 바림직 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약사회는 문제가 불거지자 일부 전현직 임원들의 제약사 방문은 약사회가 아닌 개인차원에서 이뤄지는 일이며 해당 임원에게 자제를 요청할 방침이라고만 밝히고 있다.

현재 이들 인사들의 방문을 통한 광고 협조 요청은 상당한 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들 전현직 인사들이 약사공론 광고 배정에 발벗고 나선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최근 약사회 화두로 떠오른 약사공론 경영정상화를 위한 재원 끌어들이기 차원이라는 것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문제는 이들 인사들의 방문을 통한 광고 요청에 어떤 제약사라도 면전에서 "아니요"라고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제약사의 경우 약사회의 눈치를 살펴야 하는데다 전현직 임원들이 대거 방문한 자리에서 아니요라고 했다가는 괘심죄가 적용돼 매출에 큰 치명상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이 제약업계의 대체적인 속앓이다.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는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강압에 의한 광고 요구는 현행법에 위반될 수 도 있다"며 "신문사 직원이 아닌 사람이 특정 신문의 과다 광고비 책정을 요구하는 것은 정당한 방법이 아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전현직 임원들의 제약사 방문은 단순히 약사공론 경영정상화를 위한다는 방법론이 광고에 전적으로 의존하다는것이 더 큰 문제다.

약사공론은 2004년 광고 수입으로 25억8,452만2,500원을, 2005년에는 26억6,955만9,500원을 올렸다.

이 수치만 두고 본다면 약사공론은 지난해의 경우 전년대비 광고수입에서 8,503만 7,000원의 수익을 올린 것이 된다.

한편 지난해 12월26일 약사회 긴급이사회에서는 약사공론 경영정상화기금에 관한 건에 대한 의견교환이 있었는데 이자리서 김명섭,권경곤, 김희중 자문위원 등이 약사공론 경영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그리고 올해 2월 들어 그 결과는 제약사 광고 배정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차라리 2006-02-19 02:05:21
처방전을 받아서 그 지역을 벗어나서 약을 살려면 처방전에 쓰여있는 약이 없단다. 어커하란 말이냐? 당신네 약 처방해줄테니 광고달란다! 미친 노~ 옴. 약사공론 전 현직 임원분들 아~ 이제는 그만!

의사 2006-02-19 17:20:52
이런 놈들 검찰은 적극 잡아 넣어라!!
공정거래위원회는 무었하고 있는가?
아직도 세상을 힘으로 눌리려고 하고 있는 이들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깜빵이 최고다. 그속에서서도 힘으로 해라.



학생 2006-02-19 17:23:05
약사회 이게 문제 있는 단체이군요.
항상 의약 분업 싸움을 보면 약사회가 밥그릇 싸움 대장이지요.

국민 여러분!
약사 시장 빨리 개방합니다.
이런 놈들 때문에 국민 건강 망칩니다.


의료인 2006-02-19 17:24:18
우리나라는 항상 의약사들이 국민 건강을 볼모로 자신의 밥그릇지키키기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제 국민들이 앞장서서 이들을 응징합시다.


시민 2006-02-19 17:40:16
검찰은 적각 수사에 임하라!!
세금 탈루가 보인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