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빈단 일본대사관앞 극일운동 벌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활빈단 일본대사관앞 극일운동 벌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다케시마(竹島)의 날’ 행사 중단 요구

^^^▲ 현대판 홍길동 홍정식 활빈단 단장이 일본 대사관 앞에서 극일운동에 동참을 호소하며 일장기에 고이지미총리 얼굴을 새겨넣고 태우고 있다.^^^
현대판 홍길동으로 활동 중인 시민단체 활빈단 단장홍정식(뉴스타운 시민기자)이 8일 오전 11시 30분 부터 서울 종로구 중학동 주한 일본대사관앞에서 2.8 독립선언 87주년 상기 극일 운동을 벌였다.

아직 민족의 혼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극일 운동은 우리 모두에게 뜻을 같이하며, 동참을 호소하는 자리가 되었다.

1919년 2월8일 도쿄 유학생 400여명이 도쿄 YMCA회관에서 ‘조선청년독립단’을 발족해 3.1운동의 촉매와 기폭제가 되었던 ‘2.8 독립선언’ 87주년을 맞아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코리아독도녹색운동연합(대표 박순종)등 애국시민단체들과 함께 일본 대사관 앞에서 반일운동 후 극일운동을 다짐했다.

이날 활빈단과 코리아독도녹색운동연합은 일왕의 신사참배를 주장한 아소다로 외상을 규탄하고 22일 시마네 현이 역사적, 지리덕, 국제법상 분명한 한국령이며 실효적 지배에 있는 우리 땅 독도를  ‘다케시마(竹島)의 날’ 로 억지로 정해놓고 1주년 자축하는 일체의 기념행사 등 망발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활빈단은 ‘2.8 독립선언’ 은 정치·경제·법률 전공의 수재들의 민족자활 욕구 표출이자 3.1운동의 불씨로 6.10 만세운동, 광주학생애국운동과 맥을 함께 하고 있음은 물론 임시정부 수립과정에 혈기 방장한 젊은 엘리트들의 힘을 보태 독립 운동을 진일보하게 한 촉매제 역할하고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의 뇌리에서 잊혀지고 있는 실정이 안타깝다고 개탄했다.

이어 활빈단은 “‘2.8 독립선언’ 은 당시 윌슨 美대통령이 제창한 민족자결주의의 간접영향도 받았지만 직접적인 계기는 1918년 12월 재미 한국인들이 독립운동 원조요청 청원서를 美정부에 제출했다는 국제뉴스, 국제연맹 및 파리강화회의에서 약소민족대표들의 발언권을 인정해야 된다고 하는 외신을 본 재일 유학생들 사이에서 독립운동의 분위기가 조성되어 불이 지펴졌다.

특히 주목할 것은 왕조체제로부터 민주공화체제로 전환해야 된다는 깊은 애국 의식 속에 나온 충정선언으로 일본에 침략당할 정도의 열악한 조선, 대한제국의 대외 경쟁력 및 독립 후의 새로운 나라 창건에 대한 깊은 고려가 새겨져 있었다고 평가했다.

또 홍단장은 “‘2.8 독립선언’ 은 젊은 선각자들이 사회진화론적인 사고 속에 탈취당한 주권탈환,자주권쟁취,만민평등정의,애족애민주의 사상으로 전환에 인식을 같이한 후 이를 용기 있게 행동으로 보여준 민족자존수호 구국실천운동이다”라며 이선언의 역사적 의의를 되살려 이제라도 구국실천 차원의 재조명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활빈단은 “당시 동경유학생들은 진급시험을 포기하고 고국에 돌아가 독립 운동을 결심하기가 쉽지 않았으나 대부분 귀향해 3.1 독립 만세운동을 지역별로 주도하고 일제 헌병들 삼엄한 검문 속에서도 귀국 시 품에 숨긴 독립 선언서와 태극기를 인쇄하여 배포하며 독립 운동을 이끌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상기해 나라 뺏긴 암울한 시절의 애국운동을 이 시대 대학생들도 본받아 조국의 미래! 청년의 책임! 이란 슬로건아래 애국, 호국, 구국 등 나라사랑운동을 행동으로 실천할 것을 호소했다.

한편 활빈단은 2월-3월을 ‘克日의 달’ 로 정해 일본지식인들을 대상으로 독일의 양심을 본받을 것을 촉구하고 광복독립유공단체,애국시민단체,경북도와 함께 독도사수운동 확산,UN및 국제 해운, 항공사, 관광 여행업계를 통한 동해표기수호운동,日시마네현을 향해 다케시마(竹島)의 날 취소 요구 및 중국 대학생, 대만NGO,재외교포 국제사회와 함께 신사참배, 역사 왜곡, 동북아평화에 재를 뿌리는 침략군국주의 회귀로 미국을 등에 업고 아시아 맹주 국으로의 도약 술책 저지, 청소년을 오염시키는 日대중문화의 무분별한 유입방지 운동, 문화재 반환촉구, 태평양전쟁, 원폭 피해자등 배상청구, 친일파들의 재산환수 소송 저지, 반일차원을 뛰어넘어 일제잔재청산 극일운동 등  ‘범국민 나라사랑실천 켐패인’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와타나배 2006-02-08 13:35:45
깡꼬꾸 이찌방 데스네 니혼진고 쪽바리노 와다시노 타케시마 와까리마시다네 아리마센까?
독도는 영원한 대한민국 땅이다. 아노 쪽바리데스까

청빈단 2006-02-08 14:06:18
이런 개 헛소리 하는놈이 아직도 대한민국에 존재 합니다.

"독도는 일본땅, 당장 돌려줘야”

-독도를 일본에 주라는 주장이 국민적 공분을 일으켰다고 생각하지 않나?

“말이 안 된다. 그 때는 독도문제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사실을 알리고 싶었다. 물론 책을 좀 팔아 볼까하는 홍보효과도 노리긴 했다. 그러나 일부러 자극하기 위해 한 말은 아니다”

-지금도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생각하나?

“당연하다. 일본한테 돌려주어야 한다. 우리나라는 원래 일본 땅이었다”

-우리나라가 일본 땅이라니?

“일제시대 일본 땅 아니었나. 대만도 조선도 일본 것이었다. 샌프란시스코 협정에서 한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라고 했다.

제주도, 울릉도, 거제도는 부속도서가 맞다. 그러나 독도는 울릉도의 부속도서가 아니다. 대륙붕도 나눠져 있다. 당시 미군지도를 봐도 독도는 일본 땅이다.

그러고 나서 이승만 정권이 독도를 강제 점령했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사실을 말하는 사람이 없다. 한국정부가 억지를 쓰고 있다”

“나, 친일파 맞다” 이런 미친 놈 보았나


니기리 2006-02-08 20:47:49
요노무시끼도 자청 친일파라고 하구 구로다 야스노리하구 친하다네 그 냥 일본가서 살지 다케시마는 우리땅 그라면서 에라이~

조선인 2006-02-11 15:11:55
일본과 수교단절을 하더라도 자존심 좀 지켜주었으면 한다
너무나 일본에게 끌려가고 있는 정부가 밉다
강하게 수교단절 조치, 일본인 죽이기, 바다매립하여 일본을 바다속에 빠지게 하기등 대국민적인 운동이 필요하다고 본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