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氣味에서 見으로, 그리고 광고로^^^ | ||
즉 한방의료의 추상적인 자극 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의료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의료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인간이 지닌 다섯가지 감각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의 욕구에 기초한 정보 중에 시각정보를 핵심으로 하여 이러한 감성적 측면을 강조한 혹은 감성적 측면을 충만 시키는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
한방의료의 난해한 설명보다는 시각화를 통한 차별화는 감성마케팅의 실전적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한방의료에 있어서 개체성의 중요성은 감성의 시대(보는 것)를 맞아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 생각된다.
한방의료의 시각적 정보 외에 청각적 정보, 촉각적 정보도 유효 적절하게 응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 시켜 주고 싶다. 힘있는 백호탕 !! 호랑이소리(청각정보), 소아일 경우 귀룡탕! 맛이 있어요 !!(시각정보), 아토피치료 !! 피부가 보드라워요 !! (촉각정보) 등은 모든 정보에 못지 않게 의료소비자의 감성을 유혹할 수 있다.
한편 한방제품(약재 등)에 관련된 감성 자극 뿐만 아니라 각 한의원(한방병원 등)사이트 방문경험에서의 신선한 자극- 오감을 자극하는 상품 들-은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향상시킬 것이다.
최근에 인기 있는 감성마케팅으로는 향기 마케팅,고전 마케팅, 음악 마케팅 등을 들 수 있다. 향기 마케팅은 종류가 참 많다.고전 마케팅은 해학적인 한문이 의료와의 접목이다.음악 마케팅은 자연 소리를 응용한 치료법들이다.환자의 경우 음악의 멜로디나 리듬에 따라 기분이 달라지고 마음이 움직이는 특성을 보인다는 점을들 수 있다.
모두가 한의학에 있는 자료들이다. 음양오행을 시각화(見)시키고 부수적인 부분은 리듬을 타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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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의료주가만 축내는 속물들아 . ...... 진정한 병자를 돌보는 의사가 그립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