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마케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방 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 마케팅도 한방의료의 중심이 된다.

^^^▲ 氣味에서 見으로, 그리고 광고로^^^
감성 마케팅은 한 마디로 의료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는 혹은 의료소비자들의 감성이 궁금해 하는 지식이나 정보를 통해 한방의료의 질에 대한 의료소비자의 호의적인 감정 반응을 일으키고 의료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의료소비자를 감동시키자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한방의료의 추상적인 자극 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의료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의료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인간이 지닌 다섯가지 감각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의 욕구에 기초한 정보 중에 시각정보를 핵심으로 하여 이러한 감성적 측면을 강조한 혹은 감성적 측면을 충만 시키는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

한방의료의 난해한 설명보다는 시각화를 통한 차별화는 감성마케팅의 실전적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한방의료에 있어서 개체성의 중요성은 감성의 시대(보는 것)를 맞아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 생각된다.

한방의료의 시각적 정보 외에 청각적 정보, 촉각적 정보도 유효 적절하게 응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 시켜 주고 싶다. 힘있는 백호탕 !! 호랑이소리(청각정보), 소아일 경우 귀룡탕! 맛이 있어요 !!(시각정보), 아토피치료 !! 피부가 보드라워요 !! (촉각정보) 등은 모든 정보에 못지 않게 의료소비자의 감성을 유혹할 수 있다.

한편 한방제품(약재 등)에 관련된 감성 자극 뿐만 아니라 각 한의원(한방병원 등)사이트 방문경험에서의 신선한 자극- 오감을 자극하는 상품 들-은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향상시킬 것이다.

최근에 인기 있는 감성마케팅으로는 향기 마케팅,고전 마케팅, 음악 마케팅 등을 들 수 있다. 향기 마케팅은 종류가 참 많다.고전 마케팅은 해학적인 한문이 의료와의 접목이다.음악 마케팅은 자연 소리를 응용한 치료법들이다.환자의 경우 음악의 멜로디나 리듬에 따라 기분이 달라지고 마음이 움직이는 특성을 보인다는 점을들 수 있다.

모두가 한의학에 있는 자료들이다. 음양오행을 시각화(見)시키고 부수적인 부분은 리듬을 타는 방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06-07-23 13:42:54
의료 개방 노력없는 의사들은 경쟁에서 밀려나야 한다
국가의 의료주가만 축내는 속물들아 . ...... 진정한 병자를 돌보는 의사가 그립구나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