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9월2일11시부터 서울조선호텔2층 오키드룸에서 개최된2016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시상식에서『주민공감 관광상품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은(사)한국언론인협회, (사)서비스마케팅학회에서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 주관하며 고객을 진심으로 섬겨 지역사회와 국가의 행복에 초석이 되는CEO,브랜드,지자체를 선별 시상하여 학계 및 전문가 후보 추천 및1차, 2차 서류심사와 최종심사의 과정을 거쳐『주민공감 관광상품개발』부문 수상자로 최종 확정됐다.
문경시는관광 패턴의 변화에 적극 부응하기 위하여『발로 뛰고 가슴으로 감동을 주는 관광마케팅 전략』으로<체험!경북가족여행>을 통해 수도권 지역 가족관광객을 연4회에 걸쳐1박2일로 유치하고 문경전통시장,문화의 거리,문경새재 등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여행하는 당일 관광상품인<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시티투어>를 통해7월말까지50회1,360명이 참가해 큰 인기를 누렸다.
문경의 대표 야간관광상품인<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은 문화관광해설사의 흥미진진한 설명과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국내 대표 여행사를 통해 당일29,900원 숙박89,000원 상품을 판매하여4회차 행사까지700명이 참가했다.
뿐만 아니라<문경관광시설이용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도청 직원1,300명,도 교육청 교직원4만명,한국토지주택공사(LH)임직원700명의 직원 가족들이 문경에서 레포츠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각종 국내외박람회 참가 및 중앙일간지 여행기자,중국여행사대표,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한 팸투어를10회이상 진행함으로써 문경의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데도 큰 노력을 기울였다.
이 밖에도 외국인 전용 관광셔틀버스(K- Travel)와 문경관광30선과 연계한<문경스탬프체험여행>,사계절 그림엽서2만매를 관광객에게 이벤트를 통해 나누어 주는<문경새재 추억의 느린 우체통>사업,중국 초중학생200명이 참가한<제1회 문경 한중청소년문화교류캠프>개최 등 다채로운 관광상품을 꾸준히 발굴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했다.
특히,문경 오감만족 테마여행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농촌체험과 연계한 서울출발<문경사과따기>여행상품(9월, 10월 매주말24,900원),전통시장과 연계한<문경새재와 아자개장터>여행상품,축제와 연계한<칠석차문화제>여행상품(당일19,900원),수도권 출발<문경오미자축제>당일여행상품(24,900원),부산구포역출발<문경사과축제>당일기차여행상품(49,100원)등을 개발하여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에 주력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공격적인 관광마케팅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면서 다양한 관광자원과 함께 지역농특산물, 전통시장, 축제 등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면서“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해서 끊임없이 관광객이 문경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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