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족, 기능성 사우나 찜질방에서 원스톱 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빙족, 기능성 사우나 찜질방에서 원스톱 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연시 주말 휴식처로 각광

^^^ⓒ 뉴스타운 문상쳘^^^
최근 들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초 대형화 된 찜질 방이 생겨나면서 기능성 건강사우나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연말과 새해를 남다르게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저마다 가족, 연인들 과함께 특별한 새해 맏이 계획을 짜 보지만 '찜질 방' 이 새로운 웰빙 족들의 대표적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높아져, 단순한 건강보조기구나 보조식품 등은 이제 복합 웰빙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에겐 특별한 것이 아니다. 연말연초 뿐만 아니라 주말을 맞아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기 위해 가족과 함께 찜질 방을 찾는 사람들이 기하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24시간 찜질 방이 건강사우나와 함께 각광을 받는 이유는 황토 숯가마, 휘트니스, 스파 케어등 각 종 부대시설은 기본으로 웬만한 특급 호텔 급 못지 않은 편의시설들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각종 이벤트 노래자랑, 초청가수 콘서트, 마술, 티카 사진콘테스트 등은 물론 테마 별 놀이사설 식당 가 등이 한 나인으로 그야말로 원스톱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곳이다. 황토참숯가마 매니아라고 대기업에 근무하는 부장 P씨(47)는 "찜질 방에서 가족과 즐겁게 어울리다 보면 컴퓨터 작업으로 욱신거렸던 어깨, 팔목까지 시원해진다"며 "동료나 친구들에게도 찜질 방이 피로회복 숙취해소에 '짱'으로 적극 권장한다"고 찜질 방 예찬론을 피력했다.

피부미용에는 찜질 방만큼 좋은 곳은 없다는 이진희(27. 구로동)씨는 "물론 피로회복도 중요하지만 황토 참숯 불 가마에 한 번 들어갔다 나오면 피부가 장난이 아니다"면서 "몸에 좋다고 불 가마 안에서는 너무 오래 동안 머물지 말고 다중 시설을 이용하다보면 최고의 피서지다"고 즐거워했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찜질 방 등을 찾지만 건강 효과와 안전하게 즐기는 법을 알고 이용하면 '찜질 사우나가 건강 지킴이 방'이다.

찜질 방은 사우나, 한증막과 마찬가지로 전신에 고열을 가하는 일종의 온열(溫熱)치료 공간이다.
내부 온도는 찜질 방 섭씨 40~50도, 사우나 70~1백도, 한증막 70~1백30도로 찜질 방이 가장 낮다. 찜질 방이 사우나. 한증막과 다른 점은 황토. 맥반석. 온돌. 게르마늄 등을 열로 달궈 인체에 효과가 좋은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나온 열기로 즐기기 때문이다.

^^^ⓒ 뉴스타운 문상철^^^
의학전문가들은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거나 열 찜질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 순환이 활발해져 기분이 좋아진다"며 "이때 발생한 땀을 통해 피부의 노폐물이 빠져나간다"고 설명했다. 또 근육을 부드럽게 해 근육통. 결림 등 통증을 줄여주며,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찜질 방은 근육 피로. 요통. 어깨 결림. 관절 통. 불면증 환자 등에게 권할 만한 곳이다.

한방재활의학과 전문가는 "찜질 방은 인체에 열을 가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뭉쳐 있는 한기(寒氣)와 사기(邪氣)를 몰아내는 곳"으로 풀이했다.

현대 시설과 다양한 테마 파크 화되어 있는 유토피아(대표. 조성율 www.utopiaspa.co.kr)가 그 대표적 찜질 방, 유토피아가 자랑하는 실내 황토참숯가마는 30시간 동안 참나무를 태우고 나온 참숯으로 황토찜질가마를 달군 것이 특징이다.

또 이 과정을 고객과 함께 실제 체험을 통해 참 나무 향을 즐기면서 만들어진 황토숯가마로 들어가 피로를 푼다는 것. 참나무를 강원도와 충청도 현지에서 직송, 직접 숯가마에서 참숯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초대형 찜질 방 24시간은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는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최근에는 전문가를 통해 개인 입 욕 프로그램을 짜주는 한방 클리닉까지 마련되어 있는 점이 특징. 자신의 체질에 맞는 적절한 입 욕 프로그램을 처방 받을 수도 있다. 또 아로마, 해로마 그라피, 허브, 맥반석, 황토, 핀란드사우나, 자수정사우나, 히노끼 탕, 미네랄 탕, 이벤트 탕 등 스파 풀에서는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 원풀 욕조처럼 기포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유토피아는 3000여 평에 각종 부대 시설을 테마별로 즐길 수 있게 설계되어 사우나 시설과 수(水)치료 효과가 있는 바데 풀까지 갖추어져 있다. 또한 사우나시스템이 온천장 같은 분위기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연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웰빙이 2005-12-26 16:16:30
연말 송년회 등 찜질방에서 즐기는 웰빙족이 최고다.
건강은 건강 할 때 지켜야 하기 때문에...

웰빙족 2005-12-27 11:06:49
요즘 찜질방 사우나는 최첨단 기능성을 자랑하는 곳 같네요.
누구말처럼 피서지나 다름 없네요. 자 ~~~떠나~~자 찜질방으로

열 받어 2006-01-04 19:33:24
요즘 세상 돌아가는 것 보면 열 받아서 찜 질방 가야겠다는 분 많아요.
이열치열이라고서리.

불가마 2006-02-02 17:14:19
"설 피로" 썩 물럿거라 황토 숯가마 "웰빙 보약"

즐겁자는 설명절을 쇠는 것도 간단치는 않다. 고향길 오가며, 음식 장만에 온몸이 찌뿌둥하다. 이럴때 뜨끈한 숯가마에 몸을 누이고 땀을 흠뻑 빼보면 어떨까.

참숯을 구워낸 뒤 남아 있는 가마의 열기로 찜질을 즐기는 숯가마 찜질은 온천과 더불어 겨울 여행 테마로 제격이다.

특히 황토로 빚은 가마는 고온의 숯과 결합해 가마 내부에서 원적외선을 방출, 뛰어난 제습 능력을 갖추는 등 건강에도 이롭다.

장막을 걷고 들어서면 후끈한 열기가 "훅"하며 온몸으로 전해져 오고, 뜨거움을 참아가며 땀을 비 오듯 흘리는 사람들은 벌겋게 달아 오른 얼굴에 행복을 머금고 있다.

참숯 불가마는 찜질 후 즐기는 담백한 숯불구이 삼겹살 맛도 일품이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