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종합광고대행을 전문으로 하는 애드레스에서 5월 신개념 리워드앱 ‘광땡’을 새롭게 런칭했다고 밝혔다.
리워드앱 광땡은 광고를 볼 때마다 쌓이는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최근 젊은 층부터 중년의 남녀까지 소소한 용돈벌이 앱으로 활용되는 모바일앱의 한 종류이다.
애드레스 측에 따르면, 리워드앱 광땡은 스마트폰 이용자의 사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던 앱을 종료하는 시점에 전면 팝업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을 선택, 팝업이 한번 뜬 상태에서 좌·우 슬라이드를 통해 다른 다양한 광고 및 콘텐츠를 선택하여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상·하 기능으로 광고주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게 만들어 유저와 광고주 모두의 니즈를 반영하였다. 단순한 광고만 노출하는 게 아닌 다양한 정보 콘텐츠인 뉴스, 여행정보 등을 사이사이 노출하여 유저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적이다.
타 리워드앱과 차별화를 위해 위치기반 광고 노출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광고 노출 화면에 보이는 길 찾기 기능은 광고주가 지정한 장소로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며 세부 타겟 방식으로 광고주의 사업장 반경 30km 이내에 있는 유저에게만 노출이 가능하다. 여러 개의 사업장을 갖고 있는 프렌차이즈 업종의 경우 여러 곳 위치를 타겟팅하는 다중 위치 설정 또한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게임처럼 매일매일 진행되는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 스페셜 이벤트는 광땡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즐거움과 함께 포인트 적립의 혜택을 줌으로써 향후 광땡이 성장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이 회사는 평가하고 있다.
애드레스 조성식 본부장은 “리워드앱은 보통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기 위한 상용앱으로 인식된다. 그러나 리워드앱의 노출시스템은 공익적인 부분에 활용이 가능하다. 광땡은 소중한 사람 찾기, 국가 주요 정책 알림, 등 다양한 공익적인 부분을 활용하여 리워드앱의 사회적 순기능을 선보여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필요성 및 한계 극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