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그룹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조사결과가 나왔다. 브랜드평판 지수결과 1위는 LG그룹, 2위는 삼성그룹, 3위는 SK그룹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참여지수 1위는 현대자동차그룹, 브랜드 소통지수 1위는 LG그룹를 분석되었는데, 종합지수인 브랜드 평판지수는 LG그룹이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차 분석에서는 1위 삼성그룹, 2위 롯데그룹, 3위 LG그룹이었는데, 순위에 큰 변화가 있었다. 전체적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낮아진 상태에서 두산, 미래에셋, 부영, 신세계, 영풍, 한화, 현대, CJ, GS, KCC, LS, SK 의 브랜드 평판은 상승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마케팅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30대 그룹의 브랜드 키워드 분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나온 데이터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분석한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http://www.rekorea.net )는 작년 2015년 8월 12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차 브랜드 평판 분석을 발표했었다. 이번에 발표된 2차 브랜드 평판 분석은 2015년 12월 9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브랜드 평판 분석된 30대 그룹은 LG, 삼성, SK, 롯데, CJ, 한화, GS, 신세계, 두산, 현대자동차, KT, 포스코, 현대백화점, 한진, 코오롱, 현대중공업, 효성, KCC, 대우조선해양, 대우건설, 부영, 미래에셋, LS, 현대, 영풍, 금호아시아나, OCI, 동국제강, 대림, 동부, 에스오일이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