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빵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파리바게뜨가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빵 열풍을 이끌고 있는 빵집 브랜드 파리바게뜨 ,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성심당, 이성당, 미스터도넛, 신라명과, 브레댄코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8개 빵집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5년 11월 28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빵집 브랜드 빅데이터 3,953,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빵집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만 분석하였다.
조사결과, 빵집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를 보니 파리바게뜨는 참여지수 50,725 소통지수 1,442,500로 브랜드 평판지수 1,493,225가 나오면서 1위를 차지했다.
파리바게뜨는 파리바게트라는 단어와 혼동을 주면서 참여지수가 낮게 나타났으나 압도적인 소통지수로 높은 브랜드 평판지수가 나왔다. 소비자들의 브랜드 명확성을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
브랜드 참여지수에서는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성심당 이성당 미스터도넛 브레댄코 신라명과 순이었다.
브랜드 소통지수에서는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성심당 이성당 미스터도넛 신라명과 브레댄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빵집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5년 11월 28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