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우체국택배가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차지했다.
14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가 나왔다. 2015년 11월 20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국내에서 활동하는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7,084,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만 분석하였다.
조사결과, 국내 택배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우체국택배가 참여지수 551,667 소통지수 1,951,200로 14개 택배브랜드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로젠택배, 한진택배, 현대택배, UPS, DHL, KGB택배, 경동택배, KG로지스, 대신택배, 합동택배, 천일택배, 씨브이에스넷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택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5년 11월 20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1차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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