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질적 성장을 통한 회사가치 극대화'의 경영방침 아래, 수익성이 뒷받침된 회사성장이라는 일관된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가치 중심의 판매기조에 따른 보장성 판매 확대, 강도높은 원가절감 등으로 보험손익이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속채널 운영체계 혁신으로 정착률과 생산성도 개선되고 있다.
그 결과 '15년 3분기말 총자산은 226조 4,107억원으로 전년동기비 9.8% 성장하였고, 보장성보험의 신계약 APE는 전년동기비 13.9% 증가한 1조 7,131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연결 지배주주순이익 기준)은 '15년 3분기 1조 1,784억원을 기록하여 전년동기비 △1.7% 감소했으나, 이는 '14년 주식 처분이익에 따른 기저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여전히 높은 수준의 이익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 삼성생명은 저성장, 저금리 환경이 장기화될 것에 대비하여, 경영전반의 사업구조 혁신을 가속화하여 회사의 기초체력 강화 및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상품수익성 개선, 근원적 비용구조 혁신 등으로 손익기반을 견실화하고, 고객 및 시장에 근거한 판매채널 혁신, 경영관리 선진화 등으로 효율성을 제고해, 환경변화에 적시 대응할 수 있는 경영체계구축을 중요한 기업방향으로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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