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족 66.9% ‘저렴한 가격에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바일 쇼핑족 66.9% ‘저렴한 가격에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딜 서비스 월 2~3회 이용한다"는 의견 가장 많아

▲ ⓒ뉴스타운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자사 서비스 이용자 95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8명 이상이 모바일 쇼핑 앱에서 제공하는 ‘핫딜’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것으로 조사됐다.

‘핫딜’ 서비스는 일정 시간대에만 특정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형태로 홈쇼핑을 포함해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에서 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응답자의 84.9%로가 ‘핫딜’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이 중 ‘저렴한 가격에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다’는 의견이 66.9%, ‘대부분 필요에 의해서 구매했다’는 의견이 33.1%였다.

핫딜 서비스는 월 2~3회 정도 이용한다는 의견이 28.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월 1회 이용’이 21.4%, ‘일주일에 한 번’이 19.6%, ‘일주일에 3회 이상’ 이용하고 있다는 응답자도 15.4%에 달했다. 

평소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설치한 쇼핑 앱은 3~6개(44.4%), 1~2개(32.1%), 7개 이상(22.5%) 순이었다.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요 앱으로는 홈쇼핑앱(35.8%), 소셜커머스앱(31.4%), 오픈마켓앱(20.2%), 대형마트앱(6%) 등이 꼽혔다.

주로 이용하는 시간대는 ‘생각날 때마다’(42.6%) 이용한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저녁시간(24.8%), 핫딜 상품 광고 푸시를 받았을 때(14.3%), 낮 시간(9.7%) 순으로 이용하고 있었다. 자주 구매하는 상품으로는 ‘패션의류/잡화’(27.3%)가 꼽혔고, 이어 ‘먹거리 상품’(20.3%), ‘생활/주방용품’(20.1%), 화장품(18.2%)이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여성(91.7%)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고, 연령대는 20대 이하(12.7%), 30대(47.9%), 40대(28.8%), 50대 이상(10.7%)이 참여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국내 6대 홈쇼핑사의 ‘핫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오늘의 딜’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각 홈쇼핑사의 핫딜 상품을 뷰티/패션/생활/유아/가전/식품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실시간 핫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