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C카드, 알아서 챙겨주는 스마트 지갑 ‘CLiP’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BC카드, 알아서 챙겨주는 스마트 지갑 ‘CLiP’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와 BC카드(사장 서준희)가 카드 할인 정보와 멤버십, 쿠폰을 엮어 이용자가 챙길 수 있는 최대 할인 혜택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클립(CLiP)’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별 신용·체크카드 할인정보와 멤버십 등 통합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시하는 것은 최초이다.

KT와 BC카드는 18일 광화문 KT West 사옥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신개념 모바일 지갑 서비스 ‘클립’을 공개했다. 기존 모바일 지갑들은 할인쿠폰 제공과 각종 멤버십 포인트 관리가 주된 기능이었다. 그래서 이용자들은 할인율이 큰 신용카드 할인정보를 따로 기억해야 했다. 카드 할인을 받는 경우에도, 멤버십이나 쿠폰 등 그 외 보조 할인 수단을 통합해 자신이 챙길 수 있는 최대 할인율을 계산하기 바빴다. 게다가 카드 사용 시 쿠폰과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 화면을 개별로 매장에서 제시해야 하므로, 결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도 있었다.

KT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신용·체크카드 2,500종의 할인 정보를 ‘클립’에 담았다. 그리고 전국 11만여 개 가맹점에서 할인카드 혜택을 ‘자동 알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클립’은 전국 18만여 개 와이파이를 활용해, 기존보다 훨씬 정확한 위치에 기반한 이용자의 주변 장소(500M, 1km, 3km 반경 설정 가능)에서, 자신의 신용·체크카드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는 결제 카드를 추천해 준다. 그래서 카드 할인 정보를 일일이 기억하거나, 온라인 검색으로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이에 더해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할인과 쿠폰을 통합해 가맹점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할인율과 동시에, 이용자 별 보유 카드·멤버십·쿠폰을 사용했을 때의 개인 할인율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

결제할 때 멤버십 카드, 쿠폰 등을 따로 매장에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할인 적용과 적립 등 모든 결제 관련 업무를 한 화면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구조로 고객 편의도 높였다.

‘위치 기반’ 서비스의 장점을 활용해 이용자 주변의 가맹점 중 가장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매장을 카테고리 별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원하는 지역의 혜택 정보를 ‘체크’해 두면 해당 지역 방문 시 ‘푸시(Push) 알림’을 보내주는 ‘클리핑’ 기능도 업계에서 처음 적용했다. 이용자가 체크해 둔 혜택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이를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다.

‘클립’은 직접 결제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KT는 오는 10월 중 BC카드와 손잡고, ‘클립’에 결제 기능을 적용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HCE* 결제 기능이 ‘클립’에 적용되면, 최대 할인카드와 금액을 확인한 뒤, 곧바로 모바일로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해 진다. 멤버십, 쿠폰 카드는 물론, 실제 결제에 이용되는 신용·체크카드를 모조리 휴대폰에 넣고 다니며, 각종 혜택 정보 조회와 결제를 휴대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HCE(Host Card Emulation): 스마트폰에 카드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클라우드에 보관. 스마트폰 앱을 통해 NFC로 결제하므로 분실 및 도난 시 부정 사용 가능성이 낮음

국내뿐 아니라, 중국인 관광객도 ‘클립’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KT는 BC카드가 제공하는 중국 관광객 대상의 여행 애플리케이션 ‘완쭈어한궈’에 ‘위치 기반’ 쿠폰 제공 등 관련 서비스를 10월 중 제공한다. 여기에는 WCS(Wifi check in service)를 비롯한 O2O(online to offline) 기술이 활용된다. 이후 KT는 BC카드를 비롯, 은련카드, 차이나모바일 등과 협업해 통신, 금융사 간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복잡한 카드 혜택과 멤버십, 쿠폰 할인 정보를 하나로 모아, 오프라인 결제 시 이용자 혜택을 극대화 시켜 주는 서비스”라며 ‘클립’을 소개하고, “BC카드와 ‘클립’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C카드 서준희 사장도 “우리의 앞선 핀테크 기술을 더해 ‘클립’을 단순 모바일 지갑 역할을 넘어, 커머스 라이프의 필수 아이템으로 만들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KT는 서비스 출시 기념해 ‘CLiP 깔고, 황금클립 잡자!’ 이벤트를 시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클립’을 다운로드하고, 출시 축하 코멘트와 함께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순금 10돈의 황금 클립을 증정한다. 이 밖에 스타벅스 커피, 무선 충전패드,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다.

또 9월 한달 동안 매주 금요일 ‘클립’에서 올레 멤버십을 이용하면, CGV, 뚜레쥬르, 빕스에서 ‘클립’만의 추가 할인 혜택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클립 홈페이지(www.clipwalle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