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스타, 중국에서 패션복합사업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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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스타, 중국에서 패션복합사업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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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디자이너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패션 복합매장 시작

아비스타는 새로운 사업모델 도입을 통한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디자이너브랜드들과의 복합사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비스타의 이번 복합사업 론칭은 향후 중국사업 성장전략의 첫 단계로 시작되었다. 이는 중국에서 복합/융합사업모델을 기본으로, 시장변화에 따라 중국의 젊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하여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그간의 단일브랜드 단일유통 방식에서 멀티브랜드 유통방식으로 진일보하여, 자사보유 브랜드 간의 복합은 물론 외부 연관 패션아이템과의 복합유통까지 포함한다는 계획이다.

아비스타는 복합사업의 첫 단계로 이달부터 아비스타가 중국에서 전개중인 여성복 에린비(eryn,B) 브랜드와 국내 독립디자이너 4개 브랜드가 협업한 복합사업을 시작한다. 이들 브랜드들은 중국 에린비 매장에 입접하여 복합판매 공간을 구성, 판매하게 된다.

이번에 함께하는 브랜드들은 모두 패션액세서리 분야의 디자이너브랜드로서, 가방분야의 비피비(bpb,대표 하보미), 오프더레코드(Off The Record,대표 김택진), 주얼리분야의 하이칙스(high cheeks,대표 서보람), 슈즈분야의 조이앤마리오(Joy&Mario,대표 오영택) 등이다. 이들 브랜드들은 이미 한국의 젊은층 사이에서 트렌디하고 핫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독립디자이너브랜드들이고, 중국소비자들 사이에서의 인지도 역시 높아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브랜드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아비스타의 이번 복합모델은 단순나열방식의 병렬적 상품구성을 하는 다수 편집매장들과는 달리, 메인 패션브랜드인 에린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즌컨셉 등이 디자이너브랜드들과 공유되면서 매장 전반적으로 일체감 있는 컨셉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상품을 디자인하고 구성했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된다. 

또한 이번 복합사업에 참여하는 디자이너브랜드들은 한국 뿐 아니라, 중국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들로 선별한 점도 특색 있다. 이에 따라 아비스타측은 이들 브랜드들이 중국시장에서 처음 오프라인 유통을 시작함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관심을 받고, 디자이너브랜드들 입장에서는 아비스타와 협업을 통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비스타 관계자는“아비스타의 중국 복합사업은 이제 본격적인 시작 단계로, 단기간 내에 좀더 발전되고 적극적인 복합모델 구성과 실행을 위해서 영역을 구분하지 않고 협업파트너를 다양하고 폭넓게 접촉하고 있다”며 “복합사업 시작에 따라, Kai-aakmann, TANKUS등 자사가 보유하고 있으나 아직 중국시장에 진출하지 않은 브랜드, 아동복 등 준비중인 신규사업의 중국시장 진출 역시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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