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 국내 3대 IBM 총판사 지위 획득
소프트센, 국내 3대 IBM 총판사 지위 획득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5.04.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등 인프라구축을 위한 핵심요소 공급역량 강화

소프트센이 최근 IBM과 서버, 스토리지 제품 총판(Power, Storage)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IBM과 소프트센 양사는 향후 공동 영업과 마케팅, 기술교류 및 교육지원 등 다각적인 실무 협력을 통해 시장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또, 신규 판매 협력사(리셀러) 육성을 위한 영업지원, 기술 지원 등 다양한 활동 등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소프트센은 IBM의 총판사 지위를 획득함으로써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사물인터넷), 모바일, ERP 등 새로운 사업영역의 인프라구축을 위한 핵심요소들을 총체적으로 공급하는 역량을 갖춰 보다 다양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국내에 IBM 총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소프트센을 포함해 단 3곳뿐이다.

소프트센 관계자는 “금번 새로운 사업영역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IT업계에서 다양한 파트너 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됐다”며, “시장에서의 사업기회 포착과 시장 선도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추후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oftware defined infrastructure) 및 각종 솔루션을 융합한 미래지향적인 사업모델로 계속 진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