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는 11일(현지시각) 이날 0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한 독신자의 날 할인행사 매출액이 517억 1218만 위안(약 10조2000억 원)으로 최종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알리바바가 6번째 독신자의 날 할인행사를 개최한 이래 최대 규모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주문건수는 2억 7800만건이며 이 중 43%가 모바일로 결제 됐다. 알리바바의 독신자의 날 하루 매출액은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액을 뛰어넘
는 것이어서 더욱 놀라움을 주고 있다. 알리바바는 지난해 독신자의 날에 57억 5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11월 11일은 국내에선 빼빼로데이로 불리지만 중국에서는 '독신자의 날'로 불린다. 이 날 중국의 싱글들은 서로 선물을 주고받거나 자신의 선물을 구입하기도 한다.
한편 알리바바는 지난 2009년 11월 11일부터 상업화 하기 시작했다. 이후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매출은 천문학적인 속도로 급증하면서 지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5740%의 신장률을 기록한 바 있다.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매출 화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 어마어마하다",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빌게이츠 이기는거 아님?",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저렇게 많은 싱글들이 있다니 슬프네" 등의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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