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인, 중대형 휠로더 판매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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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인, 중대형 휠로더 판매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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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인(대표이사 원경희)은 건설중장비 사업강화가 캐터필라 중소형 굴삭기 기종에 이어 주력기종인 휠로더 판매호조로 이어져 올해 휠로더 판매량이 70대 이상으로 사상 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10일 밝혔다.

혜인이 판매하는 캐터필라 휠로더는 올해 3/4분기에 이미 53대 판매 달성으로 이는 지난해 전체판매량인 50대를 넘어선 것으로 납품계약이 집중되는 연말까지 70대 이상은 무난히 판매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혜인의 휠로더 판매호조는 △휠로더 시장대응 연비마케팅 △휠로더 966H Customized 사양개발 △ 장비 운용비용 비교영업 강화 등의 요인에 기인한다.

이에 대해 혜인 관계자는 “그 동안 국내 건설 중장비 시장에서 캐터필라 휠로더는 내구성이 강하고 생산성이 뛰어난 데 비해 기름을 많이 먹고 소모품 비용도 경쟁사 대비 비싸다는 선입견이 강했다. 하지만 실연비 측정을 통한 연비왕 캠페인 및 수치화한 운용비용 비교영업 강화를 통해 이러한 선입견을 많이 상쇄시켰다.”며 “혜인이 자체 제공하는 데이터가 아닌 실제 고객이 운용중인 장비로부터 측정한 수치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교영업을 강화한 것이 주효한 거 같다”고 전했다.

한편 혜인은 그간 휠로더 판매에 있어 석산, 광산업계의 대형법인업체를 주요 대상으로 영업을 실시해 왔으나, 최근 들어 레미콘/아스콘 업체 및 개인 임대업자를 위한 966H Customized 사양을 출시하고 고객참여형 연비왕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실제 연료 및 소모품 비용도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면서 초기 목표 대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2012년 48대, 2013년 50대 등 근래 10년 평균 45~50대 판매량 수준을 유지하다 올 3/4분기에 국내 최대 사이즈인 100톤급 대형 휠로더 판매를 포함해 이미 53대 판매 달성으로 올 연말까지 70대 이상의 판매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70대 판매대수는 전체 휠로더 시장점유율에서 30% 수준이며 25톤 이상 중대형 휠로더 시장 점유율은 45%를 넘는 수준이며 매출로는 240억 수준에 해당한다.

이에 대해 혜인 관계자는 “ 캐터필러 휠로더의 생산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건 업계 사람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그간 동급 기종 대비 높은 구입가격이 하나의 진입장벽이었다면, 지금은 미국 본사와 협의 후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개인임대업자도 구입 가능한 가격범위 내에 왔으며, 작업효율성 확산과 연계 정비서비스 확대 등 고객만족도를 꾸준히 높여가 오는 2015년 중대형 휠로더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목표로 하겠다”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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