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4 부산모터쇼에서 친환경 제품 전략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쉐보레, 2014 부산모터쇼에서 친환경 제품 전략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Chevrolet)가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6월 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 역대 최대 참가 규모인 총 2,208㎡ 면적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콘셉트카와 전기차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디젤 엔진 및 다운사이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주요 신차에 고연비 친환경 엔진과 첨단 기술을 적용해 온 쉐보레는 이번 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쉐보레 브랜드 국내 출범 3주년 성과의 기반이자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주요 제품 라인업과 친환경 전략을 공개한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한국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해 온 쉐보레 브랜드의 친환경 혁신이 전기차 민간 보급사업의 격전지인 이 곳 부산에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됐다”며, “전기차 배터리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LG화학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성능과 효율이 탁월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의 친환경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난해 출시된 쉐보레의 첫 순수전기차 스파크EV(Spark EV)는 국내외 시장에 출시하게 될 2015년형 모델에 LG화학의 신형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장착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존 에너지 효율을 다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게 됐다.

LG화학 권영수 사장은 “쉐보레 볼트 전기차부터 시작된 LG화학과 제너럴 모터스(이하 GM)의 협력이 스파크EV를 통해 새로운 결실을 맺게 됐다”며, “향후 GM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자동차 전지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더 가볍고 높은 에너지 효율의 전기차, 스파크EV

오는 6월 중순부터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내수용 모델의 본격 생산에 돌입하는 2015년형 스파크EV는 새롭게 디자인 된 고효율 배터리 팩을 탑재해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효율을 7% 이상 끌어올렸으며, 차량 총 중량을 40kg 낮춰 복합모드 기준 6.0km/kWh의 업계 최고 수준 연비를 인증 받았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128km(복합 주행모드 기준, 도심 140km/고속 114km).

쉐보레 스파크EV는 GM의 최신 친환경차 개발 기술과 한국지엠의 경차 개발 노하우가 집약돼 개발됐으며, 작년 8월 국내에 선보인 바 있다. 스파크EV는 출시 이후 탁월한 성능과 경제성, 편리한 콤보 타입 급속충전, 최장 보증 정책 및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전기차 고객들을 사로잡아 왔다.

한국지엠은 환경과 함께 성장하는 중장기 제품전략과 더불어 국내 부품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쉐보레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방침이다.

디젤/다운사이즈 트렌드리더, 쉐보레

쉐보레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말리부 디젤, 트랙스, 스파크EV 등 브랜드 슬로건 ‘FINDNEWROADS’로 대변되는 혁신과 고객가치를 반영한 고효율 친환경 제품군을 중심으로 총 24대의 제품을 에코테크존, 스타일존, 터보존, 캠핑존, 브랜드존 등 주제별 전시공간에 선보인다.

특히, 실용적인 고연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제품군을 선보여 온 쉐보레는 올란도와 캡티바 같은 RV 차급은 물론, 크루즈와 말리부 등 디젤 모델이 보편적이지 않은 준중형과 중형 승용 모델에 연비가 뛰어난 친환경 디젤 엔진을 적용해 큰 시장 반응을 얻어왔으며, 트랙스와 크루즈, 아베오RS 등에 차례로 소형 터보 엔진을 적용하며 파워트레인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쉐보레는 오는 6월 말 국내 개봉을 앞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신작,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편에 주인공 범블비(Bumblebee)로 출연하는 카마로(Camaro) 콘셉트카를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마로 콘셉트카는 현행 판매 모델인 5세대 카마로에 영화가 소개하는 미래 세상을 상징하는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담아 재해석한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그릴 등을 적용했으며, 영화에 등장하는 로봇과 함께 모터쇼장에 등장,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예정이다.

고객과 함께하는 모터쇼

쉐보레는 30일 정오부터 일반 공개를 시작하는 부산모터쇼 현장에서 내달 8일까지 퀴즈 이벤트와 게임쇼 등 모터쇼 참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비롯,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하루 세 차례 진행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은 댄스쇼, 팝-업 퀴즈, 발로 뛰는 레이싱 게임, 시뮬레이션 게임 등으로 구성되며, 트랜스포머 존 방문고객 대상 대형 범블비 로봇 및 옵티머스 프라임 로봇과의 즉석 사진 이벤트, 에코테크존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 페달로 전기차 스파크EV를 충전하는 이색 이벤트 등 쉐보레 전시장 곳곳을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채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1일에는 이재우 감독과 안재모 선수가 활약하는 쉐보레 레이싱팀의 사인회, 그리고 6월 6일에는 쉐보레 말리부 광고 모델 정우의 프리 허그 이벤트를 열어 주말 모터쇼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한편, 쉐보레는 29일 열리는 부산모터쇼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와 30일 개막 현장을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는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지엠 블로그(blog.gm-korea.co.kr) 또는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에 접속하거나,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와 유스트림(www.ustream.tv)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어 모터쇼 개막 현장중계는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