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은 브레인 전문가인 김은정 대표가 강의를 맡아 '상냥한 전화매너와 따뜻한 서비스 화법'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강의 첫 시간은 상냥한 전화매너에 대한 강의로 고객을 전화로 응대할 시의 적절한 화법과 목소리 톤, 자세, 전화응대 요령 등을 설명하며 전화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전화 목소리는 나 자신과 회사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좀 더 친절하고 좀 더 명랑하게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전화예절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의 두 번째 시간은 인생을 바꾸는 말의 힘, 따뜻한 서비스 화법의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꾸몄다.
특히 따뜻한 화법 중 칭찬의 기술은 인간관계의 윤활유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라며 강의 중 학생들이 서로를 칭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화기애애한 강의 분위기를 이끌어 나갔다.
김 대표는 "인생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평소 습관이 중요하다"며 "피부미용과 학생들도 항상 말을 긍정적으로 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훗날 긍정적인 인생을 여는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한편 4월 한 달 동안 진행되고 있는 알롱제의 예절특강은 피부미용전공을 하는 학생들의 올바른 서비스 마인드를 길러주기 위한 차별화된 특강으로 '올바른 직업 마인드', '아름다운 미소'에 관한 교육을 차례대로 진행해 왔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