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차세대 802.11ac N1750 아처 C7 2.0 버전 국내 최초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티피링크, 차세대 802.11ac N1750 아처 C7 2.0 버전 국내 최초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P-LINK(www.tp-link.co.kr, 이하 티피링크)는 2월 19일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 오키드룸에서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 기술이 적용된 듀얼밴드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N1750 아처 C7(이하 Archer C7)의 2.0 버전을 전세계적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 티피링크 본사의 저스틴 투(Justin Tu) 해외사업부 제품담당 이사와 제이슨 쉬(Jason Xu) 아시아태평양지역 수석 부사장이 방한, 신제품 아처 C7, 티피링크 제품의 글로벌 전략과 핵심 경쟁력, 그리고 티피링크 코리아의 현재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제이슨 쉬 수석 부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아처 C7은 업계가 직면한 합리적인 가격의 보다 빠르고 안전한, 안정적인 ac 무선 환경 구축에 대한 사용자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돼 전세계에서 출시됐던 제품으로 아처 C7 2.0은 세계적으로 IT 산업을 리드하는 한국에 고객들을 위해 이전 발표된 C7의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인다”며, “기존 N 방식 보다 향상된 연결 속도와 무선 거리, 채널당 더 큰 대역폭과 높은 출력을 제공하며 기존 경쟁기업 제품군에 비해 고사양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현재 전세계 C7 가격 대비 한국에 가장 저렴하게 출시된다. 고사양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았던 한국 고객들에게 ‘비교하며 선택하는’ 재미를 선사하고 건강한 한국시장 형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처 C7의 주요 하드웨어 특징으로는 모바일 기술에 세계적인 선도기업 퀄컴(Qualcomm)사의 700MHz 지원 하이브리드 네트워킹 칩셋인 아데로스(Atheros) CPU와 사용자의 최적의 멀티미디어 환경 구현을 위해 DRAM 128M, FLASH 16M의 메모리를 탑재해 홈 네트워크와 대역폭 사용량이 큰 지능형 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무엇보다 기존 국내 대부분의 제품들이 SoC(System on Chip) 방식의 칩셋으로 설계돼 하나의 칩셋에서 유선과 무선을 동시에 처리하는 것과는 달리 티피링크의 아처 C7은 공유기 내부에 CPU와 Wi-Fi칩, 그리고 NAT 스위치 칩을 각각 분리해 유선과 무선을 동시에 사용하더라도 발열과 성능 저하가 발생하지 않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아처 C7은 5GHz를 지원하는 분리 가능한 3개의 5dBi 외장형 안테나와 2.4GHz를 지원하는 3개의 4.5dBi 내장 안테나를 장착해 무선 거리가 증가하며 채널당 더 큰 대역폭과 높은 출력으로 안정된 고속의 무선 네트워크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이로써 장거리뿐 아니라 소규모 사무실이나 대규모 아파트 단지, 심지어는 철근 콘크리트 빌딩 내와 같은 방해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는데 더욱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며 기존 2.4GHz 대역에서 450Mbps, 더 빠르고 신호 간섭이 적은 5Ghz 대역에서 1300Mbps를 결합해 총 1750Mbps의 쾌적하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2개의 다용도 USB 포트가 내장돼 있어 USB 포트에 USB 메모리나 외장형 하드디스크 등 대용량 저장장치의 장착을 통해 FTP, 윈도우 파일 공유로 업/다운로드와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미디어 서버/프린터 서버를 지원한다.

아처 C7의 주요 기능으로는 기가비트 유선 랜포트와 하드웨어 NAT 기능이 내장돼 여러 대의 장비를 연결할 때, 강력한 데이터 처리 성능으로 900Mbps까지 더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로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차세대 인터넷 프로토콜인 IPv6를 지원하며 USB 설정, 게스트 네트워크, DHCP, QoS 설정, 자녀 PC 관리와 고급형 공유기에서 지원되는 포트 포워딩, 포트 트리거, DMZ/스마트 DMZ, 동적 DNS 등의 부가기능을 제공하며 사이버 공격 등을 막기 위한 방화벽 설정도 가능하다.

전체 IT 디바이스 시장이 서로 연결과 통신을 지향하기 때문에 최근 들어 안전성에 한 부분인 ‘보안’이 수 차례 이슈가 되고 있지만 시중에 나온 공유기는 대부분 초기 보안설정이 안돼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티피링크는 이러한 보안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업계의 선도적인 기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모든 라인업에 보다 강력한 수준의 보안 방식인 WPA-PSK/WPA2-PSK 암호화를 제공하고 각 제품마다 ‘사전 암호화(Pre-Encryption)’ 기능인 최초의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때문에 티피링크의 제품을 연결하고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무선 연결 사용 시, 제품 바닥에 적혀있는 고유 PIN 번호를 입력하면 나만의 안전한 홈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저스틴 투 이사는 티피링크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로 “티피링크는 2005년 본격적으로 세계 시장에 진입한 이래로 네트워크 산업에 주력해왔다. R&D에 연 매출의 8% 이상을 투자하고 대부분의 OEM 방식을 따르는 경쟁 기업들과는 달리 326,000m² 규모의 자체 제조 시설과 12,000(2013년 1월)명의 생산 인력을 갖춰, 제품에 대한 엄격한 품질관리를 해온 결과 전세계 41.5%의 점유율로 ‘세계 1위’의 국제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티피링크 코리아의 데이비스 왕 지사장은 “이미 전세계에서 그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 받은 아처 C7 모델을 높은 수준의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자 업그레이드된 2.0 버전을 전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국내 고객들이 C7으로 꿈의 네트워크 속도에 한층 다가설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피링크 코리아는 유무선 공유기 N1750 아처 C7 2.0 버전 출시를 기념해 한국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월 20일부터 6일간 출시 기념으로 신세계 상품권 10,000원권 1:1 증정 예약판매 이벤트를 컴퓨터 관련 종합 쇼핑몰 아이코다(www.icoda.co.kr), 조이젠(www.joyzen.co.kr)에서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