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엔진, 세계 최초로 선박용 이중연료 저속엔진 상용화 성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두산엔진, 세계 최초로 선박용 이중연료 저속엔진 상용화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선사 발주 컨테이너선 5척에 2014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급

두산엔진(대표 김동철)은 LNG(액화천연가스)와 중유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선박용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을 상용화하는 데 성공, 이를 미국 선사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두산엔진이 생산하는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엔진은 중유보다 가격이 싼 LNG를 주연료로 하고 중유는 보조연료로 사용함으로써 운항 경비를 대폭 줄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이산화탄소, 질소화합물, 황화합물 등 오염물질 배출을 현저하게 낮춘 차세대 친환경 엔진으로 평가된다.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은, 그 동안 국내외에서 몇 차례 시연회를 통해 소개된 적은 있으나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서 상용화한 것으로는 이번 두산엔진의 사례가 세계 최초이다.

두산엔진은 선박설계 전문회사인 디섹과의 일괄공급계약을 통해 미국의 TOTE 선사가 발주한 5척의 3,100TEU 컨테이너선에 각각 35,600마력의 이중연료 저속엔진을 2014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하게 된다'

두산엔진은 발전기용 이중연료 중속엔진도 상용화에 성공해 이번에 저속엔진을 공급하는 컨테이너선에 발전기용 중속엔진을 한 척 당 3대씩 공급하게 되었다.

임상록 두산엔진 영업 부문장은 "2003년 두산엔진이 전자제어식 저속엔진을 세계 최초로 생산, 공급한데 이어, 또 다시 세계 최초로 이중연료 전자제어식 저속엔진을 수주함으로써 선박용 대형엔진 업계에서 최고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 며 "해양환경규제가 점차 강화되는 추세 속에서 친환경 선박용 엔진 수주 경쟁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